이브이 확정 진화 시키기 (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 에브이, 블래키)






 포켓몬 GO가 인기 몰이를 하면서 여러 종류로 진화가 가능한 이브이에 대해 궁금한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이브이의 경우 포켓몬 6세대 기준 무려 8가지(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 에브이, 블래키, 리피아, 글레이시아, 님피아)로 진화가 가능하고 2세대 포켓몬이 추가된 현재 포켓몬 GO 버전에서 3가지(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에서 2세대 이브이 진화형인 에브이, 블래키가 추가된 5가지로 진화가 가능합니다.



  이브이 진화 시키는 방법



 이브이의 경우 이브이의 사탕이 25개가 모인 후 진화 시키면 랜덤으로 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 중 하나로 진화하게 된다는 건 많은 유저들이 알고 계시는 진화 방법입니다. 이번에 패치가 된 후 새로 나온 에브이, 블래키의 경우 진화시킬 이브이를 파트너 포켓몬으로 선택한 후 10KM 이상을 걷고 나서 진화 시키면 낮에는 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 + 에브이 중 하나 랜덤, 밤에는 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 + 블래키 중 하나 랜덤으로 진화가 된다고 합니다.


 현재 정확한 진화 정보는 나오지 않았지만 유저들의 연구를 통해 이 정도까지는 파악이 됐습니다. 파트너 포켓몬으로 10KM 걸은 후 파트너 포켓몬을 바꾸지 말고 바로 진화 시키는 이 방법을 통해 1/4가 아닌 높은 확률로 된다고 말하는 유저들도 있지만 정확하진 않습니다.


 그래서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보통 방법으로 사탕 25개 모은 후 바로 진화 - 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 중 하나 랜덤 진화


파트너 포켓몬으로 선정한 후 10KM 이상 걷고 낮에 진화 - 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 에브이 중 하나 랜덤 진화

파트너 포켓몬으로 선정한 후 10KM 이상 걷고 밤에 진화 - 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 블래키 중 하나 랜덤 진화



  이브이 확정 진화(1회 한정) 하는 방법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이브이를 진화 시킬 수 있지만, CP와 개체값이 높은 이브이를 샤미드 혹은 에브이 등 자신이 원하는 포켓몬으로 진화 시키고 싶으나 랜덤으로 진화 되는 것 때문에 원하지 않는 종류로 진화가 되는 안타까운 경우가 많이 있을 건데요. 이러한 상황을 예상했는지 나이언틱에서는 이스터 애그를 넣어 5가지 종류를 한번씩 확정 진화 시키는 방법을 넣었습니다.


 이브이를 자신이 원하는 종류로 확정 진화 하는 방법으로는 이브이를 진화 시키기 전에 이브이의 이름을 아래와 같은 영어 이름으로 변경한 후 동일한 영어 이름이 없을 시 진화 시키게 되면 각 종류 1회 한정으로 진화가 가능합니다. 이브이라고 써져 있는 이름 옆에 펜 모양을 클릭하면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데, 이 때 아래의 영어로 이름을 변경하면 1회 한정으로 그 포켓몬으로 확정 진화가 가능합니다.





샤미드 - Rainer 

쥬피썬더 - Sparky   

부스터 - Pyro   

에브이 - Sakura

블래키 - Tamao

 


[ 샤미드 - Rainer ]



[ 쥬피썬더 - Sparky ]



[ 부스터 - Pyro ]



[ 에브이 - Sakura ]



[ 블래키 - Tamao ]



 이렇게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 에브이, 블래키를 각각 1회 한정 확정적으로 진화 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에브이와 블래키의 경우 파트너 포켓몬으로 일정 이상 걸음 수를 채운 이브이를 진화시켜야 되지만 확정 진화도 아니고 샤미드, 부스터, 쥬피썬더가 될 수도 있지만 이 방법을 이용하면 1회 한정으로 걸음 수를 채우지 않아도 에브이와 블래키로 진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해서 많은 분들이 어렵게 잡은 CP, 개체값 높은 이브이를 자신이 원하지 않은 포켓몬으로 진화 시키는 불상사를 한 번쯤은 막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포켓몬 GO 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