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포켓스탑 위치를 지도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전세계가 열광했던 게임 "포켓몬 GO" 가 한국에 정식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그동안 지도 문제로 인해 다른 나라에서는 열광했던 포켓몬GO를 한국에서는 플레이 하지 못했었는데요. 그래서인지 한때 구글 지도 반출 문제가 큰 이슈로 떠오르기도 했고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속초 지역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해서 속초에 사람들이 몰리기도 했죠.


 아직도 해외에서는 포켓몬GO가 매출 순위 상위권에 있긴 하지만 포켓몬의 숫자가 1세대에 한정되어 있고 포켓몬 교환 시스템이 구현되지 않았으며 체육관 외 다른 배틀할 방법이 없는 점 등 컨텐츠가 많이 부족한 탓에 처음에 나왔을 때보다는 비교적 유행이 지나지 않았나의 평을 듣고 있기에 다른 지역보다도 늦게 출시하는 국내에서 흥행할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사람들과 언론, 전문가들이 국내의 포켓몬GO 열풍에 의문을 제기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일부의 우려가 무색할 정도로 국내에서는 출시한 당일부터 검색어 순위에서 포켓몬GO 관련 검색어가 계속 상위권을 차지하였고, 출시 후 약 660만명이 다운로드하였으며 양대 앱 마켓에서 게임 매출 2위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포켓몬GO는 GPS기반으로 밖에서 돌아다니며 포켓몬을 잡고 포켓스탑에서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체육관을 차지하기 위해 배틀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포켓몬을 많이 잡기 위해서는 몬스터볼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포켓스탑의 위치를 아는게 중요합니다. 포켓스탑이 밀접한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잠깐의 외출을 통해서 많은 몬스터볼을 풍족하게 얻을 수 있는 반면, 포켓스탑이 거의 존재하지 않거나 시내 등 번화가로 차타고 나가야만 포켓스탑을 발견할 수 있는 사람들은 몬스터볼 부족 현상을 매우 크게 느껴 몬스터볼을 현질해서 사야 게임을 진행할 수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 포켓스탑이 포켓몬GO에서는 핵심적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포켓스탑은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곳일수록 많이 분포해 있습니다. 그래서 포켓몬GO가 도시와 시골을 차별하는거 아니냐 하고 항의하는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포켓몬GO를 실행하면 주변에 포켓스탑이 많아서 골라 가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포켓스탑이 근처에 거의 존재하지 않거나 아예 존재하지 않는 허허벌판으로 보인다면 게임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언제 한번 시간내서 포켓스탑이 있는 곳으로 외출하고 와야겠죠. 하지만 게임 내에서는 포켓스탑 검색 기능 따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직접 포켓스탑이 있는 위치를 파악하고 이동해야 합니다. 외출하는 김에 포켓스탑이 많이 존재하는 곳을 갔다 오는게 좋은데 정보가 없다면 포켓스탑이 밀접해 있는 지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포켓스탑 1~2개 있는 곳을 찾아 거기에서 아이템을 수급하게 된다면 밀접해 있는 곳에 갔다 오는 것보다 시간적 손해가 꽤 발생할 겁니다.


 그래서 여기에서는 포켓스탑의 위치를 지도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도를 통해 우리나라 전국 어디에 포켓스탑이 존재하고 밀접해 있는지 눈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포켓스탑이 밀접한 곳으로 외출을 하거나 여행을 떠나기에 꽤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포켓스탑의 위치를 지도로 표시해 놓은 사이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켓몬GO 지도 서비스 "POKEINVEN"



 포켓몬GO 인벤에서는 "POKEINVEN" 을 통해 포켓스톱과 체육관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지도를 통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 주변에 포켓스탑과 체육관이 어디에 위치해 있고 얼마나 위치해 있는지, 그리고 다른 지역의 포켓스탑이 어디에 얼마나 위치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국의 "태초마을" 속초의 포켓스탑, 체육관 위치 정보 지도 ]


 위 화면이 "POKEINVEN" 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여기에서는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좌측 상단에 위치해 있고 좌측에서 뉴스, 포켓몬 종류, 체육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통해 지도의 전체화면을 볼 수 있고 위성화면으로도 볼 수 있으며 내 위치로 바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좌측의 노란색 아이콘은 체육관, 우측의 파란색 아이콘은 포켓스탑 아이콘입니다. 지도에 이 아이콘들이 위치해 있는 곳을 통해 어디에 체육관과 포켓스탑이 위치해 있는지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서울 남산 부근의 모습. 수도답게 포켓스탑이 빼곡하게 위치해 있다(우리집 부근에는 1개밖에 없는데..) ]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 그 안에 있는 남산 부근의 모습입니다. 포켓스탑 아이콘인 파란색 아이콘이 빼곡하게 분포되어 있는 것을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남산 부근 확대 모습1 ]


[ 남산 부근 확대 모습2 ]


 서울 남산 부근의 지도를 점차 확대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확대해서 볼 수도 있고 축소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지도는 눈에 보이는 화면을 여러 개의 일정한 크기의 정사각형으로 나눠 놓았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그 사각형 안에 있는 포켓스탑, 체육관의 개수 등의 정보를 좌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들에서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지도를 확대하거나 축소해서 본다고 해도 일정한 크기로 나뉘어져 있는 정사각형들의 크기는 변함이 없습니다. 이를 이용해 어느 지역에 얼마나 밀집해 있는지 어디가 더 밀집해 있는지 손쉽게 비교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인벤의 "POKEINVEN" 을 이용해 전국의 포켓스탑 위치를 지도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요즘 날씨가 매우 추움에도 불구하고 뒤늦게 출시된 포켓몬GO 덕분에 옷을 두툼하게 껴입고 손이 시린 것을 참아가며 산책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 지도를 이용해 보다 쉽게 포켓스탑이 밀집해 있는 지역을 확인하고 외출해서 보다 짧은 시간에 도구 가방이 두둑해지시길 바랄게요. 특히, 날씨가 매우 춥기 때문에 외출시 옷을 두툼하게 입고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포켓몬 GO 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