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외도 유람선 예약하기 / 외도 보타니아, 한려수도 해금강 관광 / 거제도 장승포 유람선


 안녕하세요. 다들 연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연말에 며칠간 여행을 다녀와서 그동안 블로그를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간만에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게 되네요.


 이번 연말에 여행 많이들 다녀오셨을 겁니다. 저는 그 중에서 거제도에서 유람선을 타고 해금강과 외도 보타니아를 구경한게 기억에 많이 남는데요. 외도 보타니아는 이국적인 느낌이 많이 났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배용준과 최지우가 출연한 겨울 연가를 촬영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특히 외도 보타니아에서는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커플들이 많이 놀러왔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외도 유람선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거제도에서 외도로 가는 유람선을 타려고 했는데 유람선 타는 곳이 여러 군데더라구요. 저는 그 중에서 장승포항에서 운영하는 외도 유람선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부러 홍보하려고 하는 것은 아니고 제가 이번 여행을 이 곳을 통해 다녀와서 이 곳은 어떻게 예약을 하고 어떤 코스가 있는지 알려드리고 싶어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외도 유람선 실시간 예약센터 홈페이지 메인 화면 모습 ]



[ 거제 장승포 유람선 터미널 위치 ]



[ 외도보타니아 위치 ]



 장승포항에서 출발하는 외도 유람선은 외도상륙 1시간 30분 + 해금강선상 약 20분 + 한려수도 선상관광 = 왕복 약 2시간 50분이 소요됩니다. 장승포항을 출발하여 외도를 지나 해금강을 돌아 다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장승포항에서는 최신대형유람선을 타게 되는데 선상관광시 배 앞, 뒤나 배 위로 나가서 구경이 가능합니다.


 이번 연말에 유람선을 탑승했을 때에는 장승포항에서 출발해 외도를 지나 해금강을 선상에서 관광을 즐긴 후 다시 외도로 돌아가 상륙해 1시간 30분간 관람을 하고 장승포항으로 돌아갔습니다. 그 때에는 출발해서 해금강까지 관광한 후 외도 상륙까지 약 1시간, 외도 보타니아 관광 1시간 30분, 장승포항으로 돌아가기까지 약 30분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습니다.



 

[ 거제 장승포 유람선 여행 코스 안내 ]



 그럼 지금부터 장승포항에서 출발하여 지심도 해안선, 서이말등대, 기암절벽을 지나 해금강, 십자동굴을 관광하고 외도 보타니아 육상 관광을 하는 코스의 거제 외도 유람선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2018년 1월 1일부터는 신규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연말에 예약하면서 캡쳐했던 것들을 다 지우고 다시 캡쳐하게 되었습니다.)




  거제 외도 유람선 예약하는 방법



 1.

 아래의 링크를 통해 외도 유람선 실시간 예약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온라인예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우측 하단에 이용자 약관에 체크한 후 승선권 예매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예약일을 달력에서 선택한 후 하단의 코스 및 시간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 날짜의 원 색깔을 통해 비수기, 주말 공휴일, 성수기, 예약불가를 확인할 수 있다 ]




[ 예약일을 선택하면 원 모양이 네모 모양으로 바뀐다 ]




 5.

 코스 및 시간을 선택한 후 하단의 예약인원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예약인원을 선택한 후 아래에서 결제하실 금액을 확인한 후 하단의 휴대폰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 + -를 클릭해 인원을 조정할 수 있다 ]




 7.

 휴대폰을 입력한 후 인증코드 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코드를 휴대폰으로 받고 나서 인증코드를 입력한 후 인증 확인 버튼을 클릭해 휴대폰 인증을 완료한 후 하단의 예약자 정보입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예약자명이메일, 비상 연락처를 입력한 후 하단의 예약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예약코스와 승선일자, 승선인원, 출항시간, 티켓팅마감, 결제하실 금액을 다시 확인한 후 하단의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신용카드 전자결제, 신용카드 ARS결제, 가상계좌 입금 중 결제방법 하나를 선택한 후 하단의 결제요청클릭해 결제를 진행해 예약을 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