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조회하기 / 건설 기초 안전교육 이수증 확인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에서는 특히 아버지들이 건설업에 많은 분들이 종사하고 계시죠. 자신이 건설업 관련쪽으로 취업을 하지 않더라도 건설업쪽에서 알바를 하는 것이 PC방이나 편의점 등 서비스업 관련 알바를 하는 것보다 월급을 많이 받기 때문에 용돈을 벌기 위해 알바형식으로 일을 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건설업쪽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이걸 이수하기 위해서는 5만원이라는 거금이 필요합니다. 이수하면 이수증을 발급받게 되는데 한번 이수하면 이 이수증을 평생 사용할 수 있으니 이쪽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받아 놓는게 좋겠죠.


 저도 간간히 주말이나 쉬는 날에 흔히들 노가다라고 하는 막노동 일을 하기 위해 이수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수증을 잃어버리셨을 경우도 있는데요. 이번에는 이수증을 잃어버리셨을 경우를 대비해 자신이 기초안전보건교육을 이수했다는 증명을 할 수 있는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이수 조회하는 방법



 1.

 네이버에서 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 검색해서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네이버 등 검색엔진에서 쉽게 검색에 접속할 수 있다 ]



[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 메인 화면 ]




 2.

 사이트에서 안전보건교육 종합정보를 클릭합니다.





 3.

 건설업 기초안전교육을 클릭합니다.





 4.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을 이수한 근로자 조회에서 성명생년월일을 입력한 후 우측에서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교육기관교육일자, 성명, 사진을 확인합니다. 필요하다면 우측의 인쇄버튼을 클릭한 후 핸드폰 뒷자리 4자리를 입력한 후 이수 증명서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 이름과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쉽게 조회를 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