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로 보험가입정보조회 하기


 안녕하세요. 연말이 되니까 여기 저기 약속이 잡히고 매우 바쁜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자주 접속하지 못하고 있네요. 친구들과 겨우 시간 맞춰서 연말 여행을 며칠간 떠날 예정이라 또 당분간 블로그 접속을 하지 못할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그리고 가능하다면 내일 이렇게 글 하나라도 얼른 작성해볼까 합니다.


 올 여름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자신의 은행 계좌를 한 눈에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저도 이 방법을 통해 가끔씩 돈을 저금해 두는 통장들이나 외환통장의 돈들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보험가입정보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얼마 전에 사이트 디자인을 조금 바꿔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사이트에서 조회 할 수 있는 것들을 한 눈에 확인하고 조회해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처음 접속하는 분들도 쉽게 찾아서 조회해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서 보험가입정보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서 자신의 보험 가입 정보를 조회하는 방법



 1.

 아래의 링크를 통해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메인 화면 모습 ]




 2.

 사이트 메인 화면에서 한눈에! 메뉴보기에 있는 보험가입정보조회를 클릭해 들어갑니다.


[ 홈페이지 메인 화면 중간쯤에 위치해 있다 ]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를 읽어본 후 전체 동의하기를 체크하고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본인 명의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다 ]




 5.

 거래은행을 통한 인증, 이동통신사를 통한 인증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인증을 받을 수 있다 ]




 6.

 이동통신사를 통한 인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용동의 약관을 읽은 후 전체 동의하기에 체크합니다. 그 다음 하단에서 정보변경 보안문자 입력본인확인 휴대폰 인증을 한 후 보험가입정보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정보변경 보안문자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 다음 휴대폰 인증확인 버튼을 클릭한 후 보험가입정보조회 버튼을 클릭한다 ]




 7-1.

 처음 접속한 분들은 위임장에 이메일주소를 입력한 후 위임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에 다시 조회할 때에는 7번(위임 동의)의 과정은 생략됩니다.



[ 처음 조회할 때만 나온다 ]




 7-2.

 신용정보조회를 위한 위임동의 전자서명이 나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보험가입정보 조회 안내사항을 읽은 후 상기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 에 체크한 후 하단의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9.

 보험가입정보를 조회합니다. 정액형보험 가입정보실손형보험 가입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정액형보험 가입정보 화면 ]




[ 실손형보험 가입정보 화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