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보험찾아줌 사이트를 통해 나의 숨은보험금 찾기 / 보험가입 내역과 숨은보험금 내역 조회하기


 안녕하세요. 이제는 작년이 되었는데 지난달 중순쯤에 갑자기 "내보험찾아줌" 사이트가 한동안 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이 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엄청 났었습니다.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이여서 한동안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대기 순번이 10000번째는 기본이고 십만 단위를 넘어가기도 했었죠. 사람들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만 해도 무려 7조 4천억원 정도라고 하니 많은 사람들이 혹시나 나도 하는 마음으로 확 몰린 탓이죠.


 저도 작년에 여러 번 접속해 보았지만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더라구요. 그래서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지 못한채 잊고 있었는데요. 서버를 확충했는지 아니면 이제 관심도가 많이 떨어졌는지는 모르겠으나 오늘 접속해보니 바로 접속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숨은 보험금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내보험찾아줌" 사이트를 통해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서 숨은보험금 조회하는 방법



 1.

 아래의 링크를 통해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한 후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내보험찾아줌 사이트 메인화면 모습 ]






 2.

 이름,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휴대폰 인증, IPIN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 중 하나를 클릭해 본인인증을 합니다.


[ 세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 본인인증을 할 수 있다 ]






 3.

 모든 내용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한 후 하단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30초 정도 기다려야 한다 ]




[ 조회가 되면 조회결과가 회신되지 않은 회사를 알려준다 ]






 4.

 결과를 확인합니다. 보험가입내역미청구보험금, 휴면보험금 조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본사항과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 ]




[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 ]




[ 휴면보험금 조회결과. 7조 4천억원 중에 내 몫은 없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