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무료로 발급받기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간혹, 혹은 자주 필요에 의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으실 겁니다. 보통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을 때에는 근처 동사무소, 주민센터를 이용하곤 하죠. 요즘에는 무인 발급기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서 보다 편리하게 발급 받기도 하는데요.


 무인 발급기도 간편하지만 집에 프린터가 된다면 인터넷으로 더 간편하게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 다들 아시나요? 집에 컴퓨터와 프린터가 있고 인터넷만 된다면 언제든지 편리하게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계셔야 됩니다.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고 공인인증서만 가지고 있다면 손쉽게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집에서 받게 되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집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무료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집에서 주민등록등본 무료로 발급받는 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gov.kr/




[ 정부24 홈페이지 메인화면 모습 ]






 2.

 아래에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홈페이지 중간쯤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






 3.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을 시 공인인증서 등록 버튼을 클릭해 공인인증서를 먼저 등록합니다.







 5.

 민원발급 지원 가능 프린터 목록에 민원발급가능한 프린터를 선택한 후 민원신청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 민원발급가능한 프린터가 있어야 민원신청계속 버튼을 누를 수 있다 ]






 6.

 상단에서 주민등록표등본교부, 주민등록표초본교부, 영문 주민등록표등본, 영문 주민등록표초본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이후 하단에서 신청내용을 체크한 후 하단 우측에 위치해 있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신청내역을 확인합니다.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해 신청한 등본(혹은 초본)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민원 발급 관련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