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기프트카드 연말정산 소득공제 등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사회인이 되고 나서 학생일 때는 모르기도 했고 신경 쓸 일도 없었던 연말정산에 대해 신경 쓰게 되죠. 특히 연말정산으로 인해 세금을 더 내게 된다면 더 신경을 쓰게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소득공제에 대해 관심 없다가 연말정산으로 추가적으로 국가가 돈을 너무 많이 가져가서 한 달을 힘들게 생활했던 기억이 있네요.


 연말정산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가장 쉽게 신경 쓸 수 있는건 현금을 사용한 후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는 것입니다. 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현금을 사용하는 게 세액 공제율이 더 높아서 연말정산을 위해서라면 현금을 좀 더 사용하는 게 좋겠죠. 현금 영수증은 국세청에 휴대폰 번호 등을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는게 그 방법은 전에 한번 포스팅을 해 보았었습니다.



 현금 뿐만 아니라 기프트카드도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전 기프트카드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고 생각도 아예 안했었는데 무기명 기프트카드는 각 은행 홈페이지에서 등록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동안 모르고 이미 사용해버렸던 기프트카드가 아깝지만 지금부터라도 등록해서 사용해 볼까 합니다. 저는 주로 농협 기프트카드를 많이 받아서 보관중이라 농협 기프트카드를 등록하고 소득공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농협 기프트카드 연말정산 소득공제 등록하기



 1.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메인화면 모습 ]





 2.

 홈페이지 상단에서 카드 - 기프트카드 - 등록/변경 으로 들어갑니다.







 3.

 이름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본인인증 버튼을 클릭한 후 공인인증서, 휴대폰인증 중 하나를 선택해 본인 인증을 합니다.










 4.

 휴대전화와 기프트카드 정보를 입력한 후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등록 카드수를 설정해서 가지고 있는 카드들을 한꺼번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을 위한 소득공제를 등록하려면 소득공제 신청을 클릭해 반드시 체크합니다.





[ 사용등록 카드수를 설정해서 5개를 한꺼번에 등록할 수도 있다 ]




[ 사용등록 완료된 화면 모습 ]






  농협 기프트카드 소득공제신청조회 하는 방법



 기프트카드 화면으로 들어가 소득공제 등록/해제 - 소득공제신청조회를 클릭해 소득공제 등록한 기프트카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의 우측에 위치해 있는 해제버튼을 이용해 기프트카드의 소득공제 해제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