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에서 현금영수증 등록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네요. 그동안 새 직장에서 일을 배우느라 많이 피곤했는데 이제부터는 자주는 아니더라도 다시 꾸준히 글을 작성하려고 노력해 볼까 합니다.


 직장인이 되면 다들 연말정산을 하게 될 건데요. 연말정산 준비를 잘 하셔서 돈을 환급받는 분들도 있겠지만 정부에 돈을 뱉어내야 하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저도 이번에 연말정산을 하면서 세금을 더 내야 되는 상황이라 올해부터는 내년에 있을 연말정산 준비를 잘 해보려고 합니다.


 세금 폭탄을 맞지 않기 위한 준비 중 하나는 바로 현금영수증을 사용하는 겁니다. 많은 분들이 카드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현금 결제를 많이 하지는 않고 또 현금으로 결제하는 분들 중에서 현금영수증을 받는 분들도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비해 현금영수증의 세액공제율이 더 높기 때문에(30%) 현금으로 결제 시 현금영수증을 꼭 챙기셔야 합니다.


 그러나 현금영수증은 단순히 현금으로 결제 후 휴대폰번호를 찍는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현금영수증 등록이 된 휴대폰 번호만이 현금영수증이 되기 때문에 현금영수증 하겠다고 휴대폰번호만 계속 찍는다면 헛수고를 한 셈이 되겠죠. 그럼 지금부터 국세청 홈텍스에서 자신의 현금영수증 정보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 현금영수증 등록하는 방법



 1.

 "국세청 홈텍스" 를 검색해서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 상단에 로그인이나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






[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가능하다 ]






 3.

 메인 화면에서 조회/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하단에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로 들어갑니다.







 5.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6.

 등록 정보를 확인합니다.

 휴대전화 번호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고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모바일카드나 사업자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