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공략 - 9. ROOM 20 (끝)



안녕하세요


드디어 마지막 스테이지인

ROOM 20을 공략하려고 합니다


뭐.. 전작들 해본 분들은 알겠지만

마지막 단계는 머리써서

클리어 하는게 아니라

그냥 엔딩 보는 느낌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바로 ROOM 20 공략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ROOM 20 시작합니다


하루종일 도망다니라

피곤할 듯한 우리의 주인공 씨.


이 방에는 우물이 하나 보이네요


우물 안에 숨으면

당연히 모르고 지나가겠징?


우물로 ㄱㄱㄱ









어 잠만


이게 아닌거 같은데 ㄷㄷ







눈치 채지 못한듯?


역시나 왔다가

다시 돌아가는....





... 이 아니라

집 안은 20번째 방이

마지막 방인가


여기 없을리가 없다고 생각했는지

다시 돌아오는 누나





하지만 못찾음





누나의 촉이

이 방을 가리키고 있는듯?





아무리 둔감한 누나라도

우물은 매우 수상한가 봅니다


혹시나 저기에 동생이 빠졌다면

큰일난 거라 걱정되는 누나


우물을 살펴봅시다







우물 안을 확인한 듯

놀란 누나





ROOM ?? 방이라니...


왜인지 모르게 갑자기

으스스한 기분이 드는데 ㄷㄷ


저기 출구를 봅시다





누나 ㅎㅇ





철없는 동생이 우물에

갇혀 있군요


저 같았으면 그냥

게임 하러 갔을듯


일단 왼쪽으로 넘어갑시다





여긴 아무것도 없네요


다시 왼쪽으로 ㄱㄱ





ROOM 15 호수가 있는 방이네요


예전에 주인공이 사용했던

도끼도 보이는군요


도끼도 챙깁시다





도끼 획득!





그럼 다시 왼쪽으로 ㄱㄱ





ROOM 17 화로가 있는 방이네요


서랍을 열어볼까요





예전에도 여기에

성냥이 있었던거 같은데..


그대로 있네


성냥을 챙깁시다





성냥 획득!





그럼 다시 왼쪽으로 ㄱㄱㄱ





ROOM 09 방이네요


이 다급한 상황을 모른채

편히 주무시고 계시는

할아버지를 깨웁시다







깜짝 놀란 할아버지





할아버지가 동료가 되었습니다


왼쪽으로 ㄱㄱㄱ





ROOM 14 냉장고 있는 방이네요


예전에 여기에서

사과를 크게 해서

숨은 기억이 있었죠?


귤을 크게 해서 열어보면

게임오버가 됐었는데..


이번엔 귤을 열어봅시다





꼬리 터치







고양이 쟤는

사람 말 알아먹긴 한거야?


왜 지가 놀래고 있지 ㅋㅋ





고양이도 일행이 되었고


다시 왼쪽으로 ㄱㄱ





ROOM 18 방이네요


엄마가 무섭게도

옷장 안에 숨어 계시네요


옷장을 열어봅시다







!!!





자 엄마까지 일행이 되었으니

다시 우물이 있는데로

돌아갑시다





우물 안에

아까 주운

도끼와 성냥을

던져줍시다







성냥도 ㄱㄱ







다시 우물 안쪽을

살펴볼까요?







누나가 던져준 아이템들을

터치해서 주웁시다





도끼 획득!





성냥 획득!





오른쪽으로 ㄱㄱ





여기 촛불이 있네?


누군가 여길 사용했었나


일단 성냥으로 밝혀보죠





저 상자는 뭐지


도끼로 부숴봅시다





으리얏차으으하아앗!





밧줄이 여기 있네요


여기 누가 이렇게 밧줄을

상자에다 넣어놨을까


밧줄을 주웁시다





밧줄 획득!





그럼 다시 왼쪽으로 ㄱㄱ





밧줄을 저 출구로

던져봅시다


음..

주인공 힘으로 던질 수 있으려나


걱정되는데...





이런거 쯤이야


흐리앗차으하아앗!





저기 누르면 탈출할 수 있나?


출구 터치 ㄱㄱㄱ!





우물에서 밧줄이 나왔다!


밧줄을 터치합시다!





다들 도와줘





주인공 한놈땜에

쉬지도 못하고

몇 명이 고생하는거야 ㅡㅡ















아 왜케 못올라와


개힘들다





어?









주인공 탈출 성공!





만세!


하기엔 너무 해피엔딩인데..

나같았으면 혼냈다





이렇게 20스테이지까지

클리어 했습니다


이번 스테이지는

엔딩보는 편이라서

어렵지 않게 그냥 손이 가는데로

플레이 하시면 되겠는데요


그런데 전작들과 달리

양이 매우 기네요 ㄷㄷ


어쨌든 클리어 성공!





스테이지가 많이 짧은감이 있었죠?


역시나 이번 작품에서도

끝까지 클리어하면

랜덤 스테이지가 등장합니다


랜덤 스테이지에서는

지금까지 클리어 했던

모든 스테이지들과 더불어

새로운 스테이지들이

랜덤으로 나오는데요


전작들에 비해서는

새로운 스테이지들 수가

적은 감이 있지만

외계인이나 마술사 등

전작들에서 봤던 반가운

얼굴들도 있으니

한번씩 해보는 것도

시간 보내기 좋을 거 같아요




이렇게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공략도 끝이 났네요


이번 작품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이 예전과 다르기도 하고

ROOM 19 같이

생각치도 못한 클리어 조건들도 있어서

애먹는 분들도 계셨을 겁니다


그러나 스테이지 수가 20단계까지밖에

없어서 그런지 플레이시간은

전작들보다 길지 않은 감이 있네요


그럼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게임 공략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제 공략을 봐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네요



- 끝 -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