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공략 - 8. ROOM 18, ROOM 19



이제 엔딩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0 스테이지가 마지막이니

이번 공략 다음에는

엔딩을 볼 수 있겠군요


그럼 바로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바로 ROOM 18 ㄱㄱ


지금껏 지나온 방들과 비교하면

이번 방은 꽤나 평범해 보이네요


오른쪽으로 넘어가 봅시다





어? 게임기가

저기 있었네 주워....


... 가 아니라

이번엔 게임기 찾는게

아니네 친구


옷장 속에는 무시무시한

어떤 한사람(엄마)이 숨어 있는듯? ㄷㄷ


누나한테 걸려 잡히는 것도 아니고

엄마한테 잡혀 게임오버 되면

좀 그렇죠?

누나 피하기(?) 게임인데 ㅋㅋ


위에 자세히 보면...

어?

메뉴가 왜 두 개지?


좌측에 있는

조그마한 메뉴 버튼을

눌러 봅시다





ㅋㅋㅋㅋ

작은 메뉴 쪼가리가

나타났습니다


이걸 들고 은신하면

매우 둔감한 누나는

눈치채지 못할꺼야





어? 설마?






는 무슨

역시나 모른채

지나가버리는 ㅋㅋ





이렇게 이번 스테이지를

가볍게 클리어 했습니다


이번 판은 매우 쉬워서

누구나 다 한번에 깼을수도 있겠네요










바로 ROOM 19 시작합니다


방 안에 아무것도 없네요


오른쪽으로 넘어가도 없어요


없어요


아무것도 없어요


이사가려고 그러나


화면 아무데나 터치해 보세요





아 어떻게 하지


아무것도 없는데

어디 숨지?





으아앙


망했다


하지만 아직 게임이

끝난 것은 아니죠


화면을 꾹 누르고 있어 봅니다





??????


이 누나 왜 그냥 지나가?


우리의 손가락에 숨은(?)

주인공을 발견하지 못하고

지나가 버리는 누나





이렇게 19번째 방도 클리어!


이번 스테이지는 개인적으로

꽤나 어려웠던 스테이지였습니다


진짜 아무것도 없고

터치하면 주인공이 앉았다

일어섰다 하고 말아버리고...


특정한 곳에서 앉으면

어떤 장치로 인해 숨어질 줄 알고

여기저기 막 눌러보고

옆으로도 옮겨서 막 눌러보지만

클리어가 되지 않았죠


그래서 답답해서 막 연타로

여기저기 누르다가

포기하려고 저도 모르게

꾹 누르고 있었는데


이게 웬걸

누나가 지나가면서

게임 클리어 화면이 딱!


정말 어려웠습니다 ㅠㅠ


20 스테이지를 엔딩 보는

스테이지로 본다면

사실상 끝판왕 스테이지라 그런지

난이도가 엄청난 스테이지였습니다


물론 이 게임 자체가

누구나 클리어 할 수 있도록 만든

매우 쉬운 게임이라

19 스테이지도 쉽게 깨신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저처럼 헤맨 분들도

꽤 계실거라고 보여집니다


이제 엔딩을 볼 차례가 된건가요


다음에는 마지막 스테이지인

ROOM 20 공략을 들고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