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앱을 통해 흘러나오는 음악 검색하기


 안녕하세요. 밖에 지나가다가, 혹은 TV를 보거나 라디오를 듣다가 우연히 듣게 된 음악이 어떤 음악인지 궁금했던 경우가 있을겁니다. 매우 궁금할 때에는 옆에 있는 지인에게 물어보거나 인기 있는 음악 차트를 훑어보면서 알아내기도 하지만 유명하지 않거나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음악이라면 찾고 싶어도 찾기가 매우 힘들어 포기하는 경우도 많을겁니다.

 




 이번에는 네이버앱을 통해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고 네이버를 애용하는 분들도 많이 있죠. 네이버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앱 어플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앱에서는 현재 나오고 있는 음악을 찾아주는 음악 검색 서비스를 실시해 노래나 멜로디 등 음악을 검색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네이버앱의 음악 검색 기능으로 현재 나오는 음악에 대한 궁금증은 어느정도 해소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네이버앱을 통해 음악 검색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앱 음악 검색을 통해 흘러나오는 음악 검색하는 방법



 1.

 네이버앱을 통해 네이버 모바일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검색창 우측에 있는 마이크 모양을 터치합니다.


[ 네이버앱으로 네이버 홈페이지 접속한 화면 ]



 3.

 음성, 음악, 코드, 와인, 일본어, 한자 등이 나오는데 이 중 음악 모양 아이콘으로 들어갑니다.





 4.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휴대폰 마이크 부분을 현재 나오는 음악에 가까이 가져가 음악을 들려줍니다.


[ 음악 소리가 멀리서 나거나 작은 경우, 소음이 심한 경우에는 검색하기가 힘들다 ]


[ 음악 검색 중 원이 파란색으로 되면 음악이 잘 들린다는 것을 의미한다 ]


[ 음악 찾기가 완료되면 √ 표시가 나타난다 ]



 5.

 음악 검색이 완료되면 음악에 대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 검색이 완료된 모습 ]



  네이버 관련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