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앱을 탐지해주는 "경찰청 폴 - 안티스파이" 어플


 요즘에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어 있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같은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하실 겁니다. 하지만 이러한 스마트폰에 악성파일을 심어 정보를 빼내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평소 스마트폰 관리를 잘하지 못하셨다면 휴대폰이 이유없이 느려지거나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스마트폰에 있는 음성, 문자 메시지, 사진 등의 정보들이 새나갈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현재 스마트폰에 스파이앱이 있는지 탐지를 하고 삭제 기능을 제공해주는 어플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에서 제공하는 "경찰청 폴 - 안티스파이" 어플



최근에 스마트폰의 정보들을 훔쳐보고 빼낼 수 있는 스파이앱이 많이 유통되고 있어서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경찰청의 사이버안전국에서는 "경찰청 폴 - 안티스파이" 라는 어플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폴-안티스파이 어플의 구성은 간단합니다. 실행을 한 후 검사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간편하게 스마트폰 내의 악성 스파이앱을 검사해줍니다.


▲ 실행화면. 여기에서 자동으로 넘어간다


▲ 검사시작 버튼을 눌러 검사를 시작할 수 있다


▲ 스파이앱 검사중인 모습


 검사를 한 후 검사결과가 나오면 유심히 살펴본 후 스파이앱 설치에 동의한 사실이 없을 시에는 아래와 같이 대처를 해주면 됩니다.

 

 1. '증거확보'를 위해 스파이앱을 삭제하지 마시고

 2. 스마트폰의 '전원을 끈 상태'에서 다른 전화기로 관할지방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스파이앱이 탐지되었다면 위와 같이 나타난다



▲ 스파이앱이 없다면 위와 같이 검사결과가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