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공짜번호 - 무료 통화 가능한 번호를 알려주는 어플


 큰 기업들일수록 고객센터는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그 기업의 어떠한 것에 대해 문의를 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거는 것입니다. 이러한 고객센터들을 이용할 때에 통화료가 들죠? 하지만 통화비가 없어 급한 일인데도 불구하고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말 그대로 고객을 위해 있는 곳인데 문제가 발생했을 시 우리가 통화료를 내면서 문의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불만이 있으신 분들 분명히 계실겁니다.


 그런데 이러한 고객센터를 많은 기업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서비스 중이라는 것을 아시는 분들은 많지 않을겁니다. 고객센터에 무료 통화가 가능한 번호도 따로 가지고 있지만 우리가 직접 문의하지 않는 한 직접적으로 고객들한테 알려주는 곳은 많지 않은데요. 이러한 무료 통화가 가능한 고객센터 번호를 모아둔 어플이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무료로 통화 가능한 번호를 알려주는 "고객센터 공짜번호" 어플



"고객센터 공짜번호" 어플을 아시는 분들은 많지 않을겁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한 수는 500명 정도밖에 되지 않았고 홍보도 따로 하지 않아서 많이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이 앱은 각 고객센터의 부가통화(유료통화) 번호가 아닌 수신자가 통화료를 부담하는 공짜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주요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대부분 15XX, 16XX, 18XX로 시작하는데요. 주요 고객센터들은 080으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를 따로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080으로 시작되는 전화번호는 수신자가 공짜 전화번호로 수신자가 통화료를 부담하는 번호입니다.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 실행하면 공지화면이 나타난다



 "고객센터 공짜번호" 앱은 고객센터의 공짜 번호들을 항목별로 알려주는 것 외에는 다른 기능은 아무것도 없어 매우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공지화면이 나오고 닫게 되면 각 항목별로 번호를 기록해 놓았습니다.

 

 이 어플에서는 가전, 기저귀, 백화점, 생명보험, 손해보험, 식품, 은행, 자동차, 증권, 카드, 통신, 항공 등의 다양한 업종의 고객센터 공짜번호(수신자 부담)를 정리해 놓아서 언제든지 메뉴에서 찾거나 직접 검색을 해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 13개의 항목 + 기타 항목으로 번호가 정리되어 있다



 항목을 클릭하게 되면 고객센터들의 무료 전화번호가 나오고 기업 아래에 무료 통화 가능한 조건이 적어져 있습니다. 물론 무료라고 적어져 있는 번호는 아무런 조건 없이 통화비를 한 푼도 내지 않고 무료로 전화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가 여러 개의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어도 한 가지만 알려주는 것이 아닌 전부 다 알려줍니다.



▲ 항목 안은 이런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인 화면 맨 위에는 이름(초성) 검색이 있는데 이것을 이용해 원하는 고객센터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곳을 통해 이 앱의 무료 가능한 고객센터 번호를 가나다 순으로 전부 살펴볼 수 있습니다.


▲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앱에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SK텔레콤, KT, LG 유플러스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와 AIA, 교보생명, 동부화재 등 보험사, 그리고 삼성, LG, Xbox, 애플 등의 가전제품 등 아주 다양한 업종의 고객센터의 공짜 번호를 알 수 있으니 평소에 고객센터에 자주 문의하는 분들이라면 이 어플을 이용하면 조금이라도 통화비를 아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