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옐로우(피카츄)버전 공략 - 10. 디그다의 굴






관장과의 전투로 지쳤으니

정비를 합시다


그러고 보니

항상 포켓몬 센터에서

글이 시작 되네요ㅋㅋ





바로 왼쪽 집에는





낚시꾼이 살고 있어요


썩은.. 아니 낡은 낚시대를 줍니다


이걸로는 지난번에 사기당했던

그 잉어킹밖에 안잡혀요


그래서 전 안받았습니다

(사실 피카츄 버전에서는

엔딩 볼 목적이라면

포켓몬을 잡을 필요가 거의 없죠)





배지도 받았으니 

여경한테 가봅시다





배지를 보여주니

포켓몬을 맡겨도 되겠구나

싶나보네요


포켓몬 한마리를 준답니다






꼬부기가 손 안에 들어왔네요


하지만 레벨은 10... 10... 10...!!!

언제까지 10짜리만 줄거야!!

이걸 또 언제 렙업 시키라고


아오





진정하고

이제 비전머신을 받으러

떠나봅시다


오른쪽으로 ㄱㄱ





선착장을 지나쳐서





동굴이 하나 보이네요


여기로 들어갑시다





이 곳은 디그다의 굴입니다


정말 디그다밖에 안나와요 ㅋㅋ


가끔 운 좋으면 닥트리오가 나오는...

안그래도 꼬부기 레벨 낮으니

이슬이한테 받은 기술을 먹인 후

여기서 광렙이나 합시다





길은 하나밖에 없으니

그냥 쭈~욱

따라가시면 되요







사다리가 보인다





나가자 ㅃㅃ





밖으로 나왔습니다


참고로 여기 위치는

회색시티 바로 아래부분입니다


이렇게 쉽게 회색시티로 오다니...





쭉 내려가시면





이제 이런건 가볍게 풀베기로

베어줍시다





풀베기 ㄱㄱ





쭉 내려가요






박사가 한명 있습니다


도감 10마리를 채웠냐고 물어보네요


도감은 지금까지 소유했던 포켓몬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이상해씨를 진화시켜서

이상해풀을 가지고 있다면

이상해씨도 도감에 기록이 되어있어요


도감 10마리가 채워져 있지 않다면

포켓몬을 잡아서

10마리를 채워옵시다





ㅇㅋ 채워옴

채워오면 HM05 플래시

비전머신을 줍니다





다시 갈색시티로 돌아갑시다






ㅎㅇ 또왔어요







오옷 이것은?


가끔 등장한다는 디그다의 굴 끝판왕

닥트리오입니다

레벨은 무려 31!!


이거 잡으면 한동안은

스토리 진행하는데

매우 수월할거에요


레벨도 높은데

땅굴파기 기술로 왠만한 놈들은

다 기절시킬 정도로 쎄기에...


저는 그냥 이상해풀의

경험치원으로 사용했습니다....


내 경험치가 되라!





우측으로 가면 트레이너들이

잔뜩 있습니다


스토리 진행을 위해

여기에서 포켓몬 렙업을

시켜도 됩니다


저는 플래시 기술을 익힐 포켓몬을

잡기위해 우측으로 이동했습니다

(사실 피카츄한테 플래시 기술을

먹여도 되지만....

플래시 기술을 잘 사용 안하기에..)


슬리프를 잡았습니다


이 친구에게 플래시를 익히게 하겠습니다






이거 한번 잡숴봐

나쁜거 아니야

몸에 좋은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