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옐로우(피카츄)버전 공략 - 8. 블루시티(2)





정비를 마친 후

도장깨기를 하러 갑시다





포켓몬 센터 바로 우측에

체육관이 위치해 있습니다







피카츄로 가볍게 2명을 제압하고

관장과 한판 겨룰 차례가 되었네요





상대는 포켓몬 애니메이션의 히로인

바로 그 이슬입니다






포켓몬 체육관 관장

이슬이 포켓몬


별가사리 LV18

아쿠스타 LV21


진짜 별거 없습니다

피카츄로 전기 마사지 몇 번 해주면

기뻐서 난리브루스를 출겁니다


아쿠스타는 체력이 좀 되니

적당한 레벨은 올려줘야 되요





배지를 주면서

교환한 포켓몬은 레벨 30까지

말을 잘 듣게되고

풀베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TM11 거품광선 기술을 주는데

초중반에 매우 유용한 기술이니

나중에 익힐 수 있는 포켓몬이 생기면

파도타기나 하이드로펌프 배우기 전까지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경험치 먹기 위해 잠깐 얼굴 보인

두놈은 얻어 터진거 같이 체력이 깍였지만

정작 혼자 무쌍을 했던 피카츄는

상처 하나 없이 깨끗하네요





이제 배지가 6개밖에(?) 안남았네요

스샷을 찍기위해 뻘짓(?)을 해서인지

TIME은 9시간...... ㄷㄷ


사실 속도를 10배 이상으로 해서

실질적으로는 1시간도 안했지만...





자 이제 다음 체육관이 있는 곳으로

떠나볼까


그 전에 포켓몬 센터

좌측에 있는

건물로 가봅시다






집 안에 포켓몬이 많이 있네요


피카츄의 호감도가 일정 기준치를

넘어설 때 포켓몬을 한마리 받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 안주면 피카츄 렙업 더 하고 오세요)






1세대 3대장

이상해씨를 받았네요

얘도 레벨이 10밖에 안되서...

당분간 경험치를 나눠맥여야 겠네요





마을 밖으로 가는 길은 

나무로 막혀 있으니

체육관 위쪽 건물의

개구멍을 통해서 나갑시다





1세대에는 경찰 아저씨가 있었는데

피카츄 버전에는 여경누님이..





어휴 엉망이네요






로켓단이 집안을 이모양

이꼴로 만들었나보네요


나쁜놈은 벌을 받아야죠

줘패줍시다





가진거 다 내놔


땅굴파기 기술을 얻었네요

이것도 초중반에 되게 유용한 기술입니다


특히나 땅굴파기는

동굴 탈출 로프 아이템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땅굴파기를 사용해서

최근 들렀던 포켓몬 센터로

이동할 수 있어요

(동굴이나 건물 같은데에서 사용 가능)


익힐 수 있는 친구가 있으면 익혀주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자 이제 시작이야


가 아니라 마을 밖으로 갑시다


쭉 내려가요







왼쪽으로 틀고





다시 아래로 드리프트







건물 안으로 들어갑시다





계단 타고 내려가죠






쭉 걸어 내려간 후 계단으로 ㄱㄱ





밖으로 ㄱㄱ






쭉 내려 갑시다

렙업 하시려면 여기 있는 친구들이

다 트레이너들이니까

시비 거신후 줘패주세요








길 따라서 쭉 가면





마을 색깔이 주황색으로 바뀌면서


갈색시티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