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오피스에서 수학 기호 입력하기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한글 오피스로 문서 작성을 하는데요. 이번에는 한글 오피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우 간단한 팁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한글 오피스에서 수학 기호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지난번에 한글 오피스에서 분수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지난번의 글을 보셨다면 수학 기호를 입력하는 방법까지 알게 되었겠지만 지난 글을 못보시고 들어오시는 분들도 계시니 수학 기호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한글 오피스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한글 오피스에서는 수식 편집기를 이용해 수학기호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수식 편집기는 아래 화면을 통해 여는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수식 편집기는 입력(D) - 개체(O) - 수식(E) 을 통해 열 수 있습니다. Ctrl + N, M 단축키를 이용해 열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단축키 N과 M은 Ctrl 키와 함께 동시에 눌러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수식 편집기를 열 수 있습니다. 제가 수학이나 과학이 약해서 오래 전에 이미 까먹은, 혹은 알지 못하는 기호들이라 자세히 설명해 줄 수는 없지만 이렇게 수식 편집기를 통해 위 화면의 상단에서와 같이 여러 수학 기호들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수학 기호를 클릭하면 화면에 수학 기호가 입력됩니다. 빨간 네모 안에 숫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기호의 위 아래에도 숫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수학 기호를 입력한 후 상단의 맨 오른쪽의 열려 있는 문 아이콘을 클릭해 한글 문서에 편집한 수학 기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