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빨간줄 없애기 / 한글 오피스에서 빨간선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한글 오피스를 이용해 한글 문서를 작성해 본 적이 있거나 지금도 문서를 많이 작성하고 계실겁니다. 한글 오피스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한글 문서를 작성할 때에 맞춤법이나 문법이 틀릴 경우에 글자 아래에 빨간 점선이 표시되는 것을 다들 보신 적이 있을겁니다. 이 점선은 한글 오피스 내에 있는 기능인 맞춤법 검사/교정을 통해 올바르게 수정을 통해 점선을 없앨 수 있습니다.



[ 한글 2010 실행 화면 모습 ]



[ 사전에 없는 단어의 경우 빨간줄이 아래에 표시된다 ]



  그러나 위 화면처럼 이름과 같은 사전에 없는 고유명사의 경우 한글 오피스 기능의 맞춤법 검사를 통해 바꿀 수가 없어서 사전에 추가하지 않는 한 빨간 점선을 없앨 수가 없죠. 이렇게 사전에 등재되어 있지 않는 것들은 빨간 점선을 없앨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문서 작성을 할 때 이러한 빨간 점선을 나타나지 않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빨간 점선이 거슬릴 경우가 있을 겁니다. 고유명사가 아니더라도 맞춤법, 문법을 틀려도 빨간 점선을 나타나지 않게 깔끔하게 문서를 작성하고 싶은 분들도 많이 있죠. 틀린 부분들은 문서를 다 작성한 후 맞춤법 검사를 통해 쉽고 빠르게 한번에 맞출 수 있기도 하구요.


 그럼 지금부터 한글 오피스에서 맞춤법 도우미 작동 기능인 빨간줄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오피스에서 빨간줄 없애는 방법



 1.

 위 옵션에서 도구(K) - 환경 설정(U)... 로 들어갑니다.





 2.

 환경 설정에서 기타로 들어갑니다.





 3.

 편집에서 맞춤법 도우미 작동(O)을 체크 해제한 후 우측 상단의 설정(D)을 클릭합니다.





 4.

 화면에서 단어나 문장 아래에 빨간 줄이 없어졌는지 확인합니다.


[ 빨간줄 표시가 없어졌다 ]





  한글 오피스 관련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