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에서 분수 입력하기


 국내에서는 초등학교때부터 대학교, 회사에서까지 문서를 작성할 때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프로그램보다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공하는 한컴 오피스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컴퓨터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한컴 오피스를 이용해 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정도로 한컴 오피스 프로그램이 널리 보급되어 있죠.



[ 한글 2010 프로그램 화면 ]



 이번에는 한컴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분수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기호들을 입력할 때 숫자 1, 2, 3, 4... 등을 Shift 키와 함께 누르거나 엔터 주변에 있는 기호들, 그리고 ㅁ,ㄴ,ㅇ,ㄹ... 등 자음을 한자키를 눌러 나오는 무수히 많은 기호들을 이용해 글씨와 숫자 외의 다른 기호들을 키보드를 통해 입력할 수 있습니다.


 분수의 경우 1/2, 3/7, 5/11 등 슬러시(사선)를 이용해 분수를 나타낼 수 있는데요. 한글 오피스에서는 슬러시를 통한 분수가 아니라 우리가 흔히 수학책에서 봤던 - 표시의 위 아래에 숫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컴 오피스 프로그램을 이용해 분수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에서 분수 입력하는 방법



 1.

 한컴 오피스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입력 - 개체 - 수식 으로 들어갑니다.

 (단축키 Ctrl+N, M)




[ 수식 편집기 화면 ]



 2.

 수식 편집기가 나타나면 상단의 분수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단축키 Ctrl+O)





 3.

 빈 칸에 원하는 숫자를 입력한 후 상단의 맨 우측에 있는 넣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단축키 Shift+Esc)








 4.

 분수 입력이 잘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분수 입력이 된 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