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주소 확인 / 컴퓨터 IP 주소 확인 방법 / 네이버, 다음에서 IP 주소 확인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더워지고 있네요. 비도 자주 오구요. 이런날 여행도 다니고 맛있는 것도 많이 먹으러 다녀야 하는데 저는 하던 일을 잠시 쉬고 수술을 받기로 해서 집에만 있어 따분하고 간만에 시간도 많이 남아 요즘에 블로그를 많이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오늘은 컴퓨터를 많이 하시거나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들 알법한 간단한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컴퓨터의 IP에 대해서는 알고 계실 겁니다. 그냥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하는 분들에게는 이 IP를 알아야 하는 경우가 거의 없긴 하지만 정말 간혹 필요한 경우나 아니면 자신의 컴퓨터 IP가 궁금한 경우가 있을거에요.


 그래서 이번에는 자신의 컴퓨터 IP를 확인하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매우 간단해서 많은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실지도 모르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IP를 확인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IP를 확인하는 대표적인 방법인 컴퓨터 내에서 확인하는 방법과 매우 쉬운 방법인 네이버, 다음 같은 검색엔진을 이용해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명령 프롬프트(CMD)를 이용해 IP 주소 확인하는 방법



 1.

 윈도우10의 경우 작업표시줄에 검색할 수 있는 곳에 CMD를 입력해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시킵니다.


[ 윈도우10의 경우 작업표시줄에 검색 공간이 있거나 검색 아이콘이 위치해 있다 ]




[ cmd, 혹은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해 실행시킨다 ]



[ 명령 프롬프트 실행화면 ]






 2.

 아래의 문구를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ipconfig


[ ipconfig 명령어를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른다 ]






 3.

 IPv4 주소를 확인합니다.


[ 여러가지가 나오는데 IPv4 주소를 확인하면 된다 ]









  포털사이트(검색엔진)에서 IP 주소 확인하는 방법



 º 네이버 혹은 다음에서 IP 주소 확인을 검색하면 컴퓨터의 IP 주소가 바로 검색이 됩니다.


[ 네이버에서 검색한 모습 ]




[ 다음에서 검색한 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