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에 내컴퓨터 아이콘 추가하기


 안녕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2020년 1월 14일자로 윈도우7의 지원을 종료하는 바람에 많은 분들이 윈도우10으로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 하셨을 겁니다. 저도 잘 사용 안하는 노트북은 윈도우10인데 자료 정리나 저장을 하거나 게임을 하는 등 주 컴퓨터의 운영체제가 윈도우7라서 이번에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윈도우10으로 바꾸니 원래 노트북으로는 윈도우10을 사용했었는데도 불구하고 주로 사용하는 컴퓨터가 윈도우10이 되면서 시작 메뉴라던지 바탕화면 아이콘, 작업표시줄이 바뀌어서 처음에는 적응이 잘 안되더라구요.


 특히 저는 바탕화면의 내 컴퓨터 아이콘이나 내 문서 아이콘을 자주 사용하기에 작업표시줄에 있는 파일 탐색기를 이용해도 되는데 자꾸 마우스가 자연스럽게 안가고 신경쓰이더라구요.



[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아이콘을 비롯해 많은 아이콘이 없는 모습 ]



 그래서 이번에는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아이콘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매우 쉬운 방법이라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테지만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 바탕화면에 내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등의 아이콘도 추가할 수 있고 휴지통 아이콘을 숨길 수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아이콘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아이콘 추가하기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후에 개인 설정(R)을 클릭합니다.







 2.

 좌측에 개인 설정에서 테마를 클릭합니다.







 3.

 우측에 관련 설정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합니다.







 4.

 바탕 화면 아이콘에서 컴퓨터(M)에 체크를 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컴퓨터,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아이콘을 체크하거나 해제할 수 있다 ]






 5.

 바탕화면에 내 PC 아이콘이 생겼는지 확인합니다.


[ 내 PC 아이콘이 생긴 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