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안녕하세요. 국내의 PC 5대 중 1대는 윈도우7일 정도로 많은 분들이 윈도우7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이 윈도우7 운영체제를 2020년 1월 14일자지원 종료를 했죠. 그래서 이제 보안에 취약해져 해커들의 표적이 될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아직 실감이 잘 안나는 분들은 윈도우7을 그대로 사용하시겠지만 많은 분들이 윈도우10으로 운영체제를 바꾸고 있습니다. 윈도우7을 그대로 사용하신다면 랜섬웨어나 바이러스에 더 노출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평소보다도 더 보안에 신경을 쓰셔야 하고 안전에 대해서는 스스로 책임을 져야하죠.


 저도 오랫동안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며칠 전에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윈도우7을 정품으로 사용하고 있으면 무료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기에 제품키를 입력해 쉽게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이번에는 윈도우10을 설치하기 위한 설치 USB를 만드는 방법에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사용하는 PC에 바로 설치할 때에는 인터넷에서 윈도우10으로 바로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지만 지금 사용하는 PC가 아닌 다른 컴퓨터나 노트북에 설치하기 위해 설치 USB를 만들어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윈도우10 설치 USB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Windows10 다운로드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2.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하단의 동의(A) 버튼을 클릭합니다.


[ 몇 가지 항목을 준비하는 중. 오래 걸리지는 않는다 ]









 4.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USB 플래시 드라이브, DVD 또는 ISO 파일) 만들기 에 체크한 후 하단의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 지금 이 컴퓨터에 설치하려면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 문구에 체크해도 된다 ]






 5.

 사용 가능한 옵션의 언어, 에디션, 아키텍처를 설정한 후 하단의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을 체크하면 이 PC의 사양에 맞춰 옵션이 자동 설정된다 ]






 6.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하단의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7.

 USB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하단의 다음(N) 버튼을 클릭해 설치 USB를 다운받습니다.








[ 다운로드가 100% 다 되면 윈도우10 미디어를 만드는 작업을 한다 ]






 8.

 하단의 마침(F) 버튼을 클릭합니다.





[ USB 파일명이 ESD-USB 로 바뀌어 있다 ]




[ 약 4GB 정도의 용량을 차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