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지도 리뷰에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하기 / 다음 지도 활용을 통해 블로그 유입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어떤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보통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으로는 자신의 취미 생활을 남기는 용도, 조회수를 많이 올려 애드센스나 다른 광고의 클릭률을 이용해 수익을 내기 위한 수익형 용도, 자료를 남겨 놓기 위한 용도, 커뮤니티에 사진을 올리려는데 제한 용량 때문에 티스토리에 올려서 복사하기 위한 용도 등 아주 다양한 용도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그 중 여행지나 맛집 소개를 위한 용도로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그런 분들에게 더 유용한 팁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조금이나마 자신의 블로그의 글을 노출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다음 지도를 통한 노출인데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에는 글을 작성할 때 다음 지도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해 다음 지도에 노출하는 방법인데요.








 다음 지도에 위치를 검색하면 유명한 곳이라면 위와 같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리뷰가 있는데요. 이 리뷰를 이용해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을 쉽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리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 리뷰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할 때 글 안에 다음 지도를 위치로 삽입하게 되면 여기 리뷰에 자신의 글이 들어가게 됩니다. 날짜를 보면 아시겠지만 최신 날짜 순으로 정리되기 때문에 글을 작성한 후 얼마 간은 앞에 노출할 수 있게 됩니다.










 글에 지도를 삽입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할 때에 지도를 클릭한 후 위치를 검색해서 위와 같이 지도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최근 1월 3일에 제 블로그에 작성한 글입니다. 여기에 거제 장승포 유람선 터미널 위치를 지도로 삽입했었는데요. 이렇게 지도를 삽입하게 되면 제 글이 장승포 유람선 터미널 리뷰에 올라가게 됩니다.











 위치를 검색하게 되면 이렇게 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리뷰에 제 글이 올라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리뷰는 최신 순으로 정리가 되기 때문에 글을 작성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이 작성하지 않는 한 밀리지 않습니다.


 정말 인기가 많은 장소라면 많은 분들이 글을 작성하면서 다음 지도를 삽입하는 경우가 많아 금방 밀리게 되지만 유명하지 않거나 글을 작성하면 다음 지도를 삽입하는 사람들이 적다면 리뷰에 자신의 글이 앞 쪽에 오랫동안 있을 수 있습니다. 위의 제 글도 1월 3일에 작성한 글이지만 12일 현재 최신 글이 2개 밖에 작성되지 않아서 덜 밀린 모습입니다.


 이런 식으로 자신의 글에 다음 지도를 삽입해서 조금이나마 자신의 글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리뷰는 최신 순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글을 작성할 때 지도를 삽입할 수 있다면 넣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