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적용하기 / 블로그 불펌, 복사 금지 하기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저도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구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분들은 짤방 저장 및 자료 저장용, 자신의 취미나 일상 생활을 정리하기 위해, 파워 블로거가 되보고자,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어 휴대폰 통신비라도 벌어보고자 등 저마다의 이유와 목적과 목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열심히 작성했는데 다른 사람들이 노력없이 손쉽게 드래그를 한 후 글들이나 자료를 복사해서 허락없이 다른데로 퍼간다면 매우 기분이 나쁘고 허무하겠죠. 그래서 티스토리에서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글들을 드래그 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퍼가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글, 이미지 무단 복사 제한 등 스팸/불펌 하는 것을 방지하는거죠. 물론 블로그 주인은 드래그도 가능하고 오른쪽 클릭도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티스토리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방지해 블로그 불펌, 복사를 금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복사,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하는 방법



 1.

 블로그 관리의 좌측에서 플러그인을 클릭합니다.


[ 화면을 내려보면 꾸미기와 링크 사이에 위치해 있다 ]




 2.

 상단 우측의 보기를 클릭합니다.





 3.

 스팸/불펌 방지를 클릭합니다.





 4.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플러그인을 클릭합니다.





 5.

 우측 하단의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플러그인이 활성화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플러그인이 활성화 되면 좌측 상단에 사용중이 표시된다 ]




[ 플러그인을 해제하고 싶으면 해제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





  티스토리 관련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