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트크] 결전! 폭주 쵸파 마스터 공략 (영상 : 루피 기어3팟)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스페셜 던전에서 나오는 강림 던전 중 하나인 연구의 대가 금단의 변신형태! 결전!! 폭주 쵸파 던전에 대해 공략해보려고 합니다. 폭주 쵸파는 많은 원피스 팬들이 알다시피 원작에서 쵸파가 럼블 볼 세 개를 먹은 후 의지를 잃고 괴물 형태로 된 모습입니다.


[ 결전! 폭주 쵸파 강림 던전 ]


 폭주 쵸파는 레벨을 올릴 수록 회복력이 마이너스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파티 전원이 폭주 쵸파의 마이너스 회복력을 커버하지 못한다면 게임 중 고기를 먹어도 체력 회복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폭주 쵸파는 쓸 일이 많은데요. 우선, 나중에 나올 도플라밍고 강림을 깨기 위해서 반드시 먹어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폭주 쵸파는 99렙 기준 체력 3660에 공격력이 1500이나 되는데요. 이는 현재 나온 힘 속성의 아론보다도 강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폭주 쵸파의 선장 효과는 힘 속성 캐릭터의 체력을 대폭 줄이고 공격력 3배가 되는 건데요. 이를 통해 거북이 던전을 매우 빠르게 돌파하는 등 특수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적 1명에게 랜덤으로 힘 속성의 데미지를 주는 필살기(최대 약 40만 정도의 데미지)도 로또성이긴 하지만 강력한 필살기입니다.


 던전의 구성은 익스퍼트, 마스터 두 가지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익스퍼트는 스테미너 30이, 마스터 난이도는 스테미너 40이 소모되고 마스터 난이도에서는 클리어 시 폭주 전의 쵸파를 100%로 줍니다. 만약 마스터 난이도가 어렵다면 익스퍼트를 공략해서 미래를 위해 쵸파 한 개쯤은 가지고 있는 편이 좋습니다.


[ 클리어 시 폭주 전의 쵸파만 얻을 수 있다

(폭주 후 쵸파는 직접 진화시키세요~^^) ]


 폭주 쵸파는 마스터 기준으로 데미지 10,072를 줍니다. 그리고 스킬을 두 가지 사용하게 되는데 친구 선장과 자신의 선장을 제외한 4명의 선원을 1턴 봉인하는 것과 체력 20% 이하가 되면 매우 강한 대미지로 공격하는 것이 폭주 쵸파의 스킬입니다. 공격 패턴은 스테이지별 공략때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폭주 쵸파는 힘 속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힘의 역 속성인 상디, 크로, 타시기, 에이스, 죠즈 등의 속 속성 캐릭터들이 큰 활약을 하게 됩니다. 속 속성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속 속성 선장이나 언제나 맹활약하는 기어3 루피, 흰수염, 미호크, 레일리 등을 선장으로 세울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턴 밀기가 가능한 골파 우솝이나 상대 데미지 감소 스킬이 있는 알비다, 상대 전체에게 고정 데미지를 주는 화검 비스타 등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 속 속성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선장이 큰 힘을 발휘한다 ]


[ 현재 믿고 쓰는 4인방도 선장으로 사용 가능하다 ]


[ 속 속성의 캐릭터나 공격력이 강한 아론, 턴밀기나 뎀감 스킬 있는 캐릭터가 선원으로 크게 활약한다 ]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스테이지를 한번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적에게 맞지 않으면서 턴을 최대한 채우기 위해 턴수가 짧은 해적부터 차례 차례 제거합니다.




 2.

 앞의 적들을 한번에 처리한 후 뒤의 영주거북이를 이용해 최대한 턴 작업을 합니다.




 3.

 앞의 적을 빠르게 처리한 후 골파 우솝 등 공격력이 비교적 낮은 선원으로 해적 펭귄을 살살 때리면서 최대한 턴을 모으고 지나갑니다.


[ 실수로 펭귄을 죽이지 말자 ㅠ ]


 4.

 적 전체 고정 데미지 필살기가 있다면 빠르게 처리합시다. 만약 없다면 미스터치로 1명 1명씩 다 처리해 주도록 합시다. 여기에서 타격 수가 많은 선원으로 해마신을, 그 외에는 해적을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해마신은 랜덤 속성을 3턴 봉인 하기 때문에 빠르게 처리해야 합니다.


[ 한번에 해마신을 처리하지 않으면 쵸파전에 곤란하다 ]


 5.

 마지막으로 폭주 쵸파가 등장합니다. 체력 약 180만, 공격력 약 1만이고 공격 패턴이 까다롭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폭주 쵸파의 행동 패턴은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 폭주 쵸파의 공격 패턴 ]


 루피 기어3 파티의 경우 맨 처음 폭주쵸파가 선제공격으로 선원들을 다 봉인하게 되면 우선 폭주 쵸파를 공격합니다(기어3 파티일시 데미지는 별로 못입힙니다). 그리고 2번째 턴에 폭주쵸파가 기를 모으는데, 이 때 알비다로 80% 데미지 감소 스킬을 사용한 후 공격합니다. 3번째에 폭주 쵸파가 공격하는 것을 알비다로 막게 된 후 4번째 다시 선원들을 봉인합니다. 그리고 기를 모으는데 이 때 봉인이 풀린 골파 우솝으로 턴밀기를 합니다. 이렇게 알비다와 우솝이 있다면 제대로 공격할 수 있는 턴을 총 6턴을 벌 수 있게 되니 6턴 안에 체력 180만을 깎을 수 있도록 파티를 구성해 오는 것이 좋습니다.




[ 클리어시 폭주 전 토니토니 쵸파를 획득할 수 있다 ]


 ※ 동영상 첨부 : 기어3 + 기어3 + 골든 파운드 우솝 + 매끈매끈 알비다 + 디아블잠브 상디 + 백계의 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