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트크] 츠루의 산책 익스퍼트 공략 (영상 : 루피 기어3팟)


 원트크 한국판에서는 7월 19일에 츠루의 산책 스페셜 던전이 등장했습니다(코비, 헤르메포 던전은 언제쯤.. ㅠ). 츠루는 가프, 센고쿠와 함께 한 시대를 풍미했던 해병이죠. 이 던전에서는 츠루, 모몬가, 오니구모를 획득할 수 있고 우솝 임팩트 필살책 등 여러 필살책들도 다수 얻을 수 있습니다.


[ 19일 한국판에서 츠루의 산책 던전이 공개되었다 ]


◎ 던전 드랍 정보(캐릭터&필살책)


캐릭터 : 츠루, 모몬가, 오니구모

몽키 D.루피 : 고무고무 거인의 라이플 

우솝 : 임팩트 

Mr.5 : 브리즈 브레스 봄

           노즈 팬시 캐논 

Mr.8 : 이가나파알 

미스 발렌타인 : 1만 킬로 길로틴 

미스 먼데이 : 괴력 펀치


 츠루의 선장능력은 사격 타입 캐릭터의 공격을 2배로 만들고 필살기로는 체력 2,000 회복, 슬롯 랜덤 교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파를 가지고 있지 않을 때 대신 선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니구모는 적 전체 체력 10% 감소 스킬이 있어서 초반 참격파티나 좀비파티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츠루 던전에서 위의 캐릭터를 선원으로 얻을 수 있다 ]


 츠루의 산책에서는 여러 필살책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중에서 심속성 공격력을 2배로 만들어주는 우솝 임팩트와 고기를 속 속성으로 바꿔주는 미스 발렌타인 필살책이 중요한 필살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츠루 던전에서 가장 중요한 필살책 ]


 츠루의 산책 던전은 익스퍼트 기준으로 스테미너 30이 소모되고 7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험치는 약 5,700가량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 속성을 가지고 있는 보스인 츠루는 약 52만의 체력을 가지고 있고 2턴마다 공격하며 약 4,000 가량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적 전체 체력을 5만 가량 회복 시켜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보스인 츠루는 지속성이기 때문에 심속성의 파티가 크게 활약합니다. 사전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샹크스나 가프, 마르코 등의 속 속성의 캐릭터가 선장으로 활용될 수 있고 공격 시작 전에 일정 체력 이상이면 속과 심 속성 캐릭터의 공격력이 2.75배, 회복력이 1.5배되는 선장효과를 가진 보아 핸콕도 크게 활약합니다. 그 외에 레일리, 미호크, 기어3 루피, 흰수염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 심속성 선장이 크게 활약한다 ]


[ 보아 핸콕도 큰 활약을 펼칠 수 있다 ]


[ 이 넷은 한동안 계속 크게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


 선원으로는 역시 심 속성의 캐릭터가 선원으로 잘 활용될 수 있고 심 속성의 데미지를 2배로 올려주는 임팩트 우솝, 턴을 밀수 있는 골든 파운드 우솝, 적 피해의 80% 감소 스킬이 있는 매끈매끈 알비다, 지 속성의 데미지를 1턴 막아주는 미라쥬 나미 등이 큰 활약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한판에는 공격력이 강한 심 속성 캐릭터가 별로 없어서 공격력이 강한 아론이나 적 체력의 30%를 줄여주는 미호크, 가프도 선원으로 큰 활약을 보입니다.


[ 적의 턴을 밀어주거나 피해량을 감소 시켜주는 선원이 크게 활약할 수 있다 ]


[ 기본 스텟이 좋거나 상대 체력을 깎는 스킬이 있는 선원도 좋다 ]



 그럼 스테이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병 다수가 출연합니다. 최대한 맞지 않고 적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며 만약 해병을 한번에 다 처리하지 못할거 같다면 1턴 남은 적이나 맨 앞의 소위 해병을 먼저 처리해서 피해를 최소화 합니다.




 2.

 해병이 다수가 출연합니다. 맞으면 무진장 아프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해병에게 맞지 않고 지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3.

 해병과 영주거북이 등장합니다. 해병을 빠르게 처리한 후 영주거북을 이용해 필살기 턴을 최대한 채우고 지나갑니다.




 4.

 해병들과 모몬가가 등장합니다. 앞의 해병들을 빠르게 처리한 후 모몬가를 처리합니다.




 5.

 해병이 다수 출연합니다. 처음 턴수가 매우 짧으니 실수해서 맞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차례대로 처리하도록 합니다.




 6.

 해병들과 잡다한 동물들이 출연합니다. 앞의 해병을 빠르게 처리한 후 영주거북, 펭귄을 이용해 필살기를 다 채우고 지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7.

 츠루가 등장합니다. 체력은 약 52만에 4,000 가량의 데미지를 입히고 적 해병들의 체력을 스킬로 5만 가량 채워줍니다. 골든 파운드 우솝으로 턴을 민 후 해병들을 빠르게 처리한 후 츠루를 처리하거나 공격력이 세다면 츠루부터 먼저 공략한 후 해병들을 차근차근 처리합시다. 적의 턴이 다시 돌아온다면 미라쥬 나미나 매끈매끈 알비다로 한 턴 버텨주는 것도 좋습니다.




 ※ 출연하는 적들은 위의 사진처럼 똑같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7스테이지 제외)


[ 가끔 오니구모가 등장하기도 한다 ]


 ※ 동영상 첨부 : 기어3 + 기어3 + 골든 파운드 우솝 + 미라쥬 나미 + 아수라 조로 + 격분한 아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