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에메랄드 버전 공략 - 1. 미로마을~고도마을~등화시티~금탄시티





매번 포켓몬 게임의 시작은

이렇게 박사님의 포켓몬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되죠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 중

한 명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2세대 크리스탈 버전에 새로

만들어진 시스템인데요


3세대에서는 선택하지 않은

다른 성별의 주인공이

라이벌로 등장하게 됩니다





보통 자신의 집 2층에서 시작하는

다른 버전들과는 달리

3세대에서는 트럭 안에서(...) 시작합니다


이제 막 마을로 이사 왔다는 설정입니다






포켓몬들이 짐을 나르고 있네요


방으로 올라갑시다





시계를 맞춰줍시다






TV를 본후





옆 집에 누가 사는지 들러봅시다

 





엇?

몬스터볼이??





도둑질하다 걸렸네요;;





마을 밖으로 한번 나가봅시다





누군가 위기에 빠진듯 합니다





박사님이

가방에서 몬스터볼을 꺼내서

도와달라고 요청하네요


가방 안에는





풀타입의 나무지기





불타입의 아차모





물타입의 물짱이


가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는

아차모를 선택해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벨 2짜리니 가볍게 이겨줍시다





털보박사의 이야기를 들은 후





마을 위쪽 길을 통해

마을을 빠져나갑시다





고도마을에 도착했습니다


여긴 딱히 뭐 할건 없고

센터나 한 번 들려줍시다


그러고 다시 위쪽으로 ㄱㄱ






아까 그 옆 집 꼬마애가 있네요






라이벌 1차전 포켓몬


물짱이 LV5


이 친구가 라이벌입니다


털보박사의 딸이기도 합니다





다시 박사님한테 돌아가면

포켓몬 도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 도감을 받았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흥미진진한 모험을

떠나봅시다





떠나기 전에

3세대에 새로 생긴

런닝 슈즈를 엄마에게

선물 받을 수 있습니다


B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주인공이 달려다닙니다 ㅋㅋ





자 고도마을을 지나쳐


이번엔 왼쪽길로 빠져 갑시다





트레이너들을 가볍게 물리친 후





등화시티 도착


바로 체육관으로 갑시다






이 체육관은 주인공 아빠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아빠랑 이야기 하는 도중

어떤 꼬마애가 체육관으로

들어와서 포켓몬을 잡아달랍니다





잡아줍시다.. 는 무슨

내가 잡는건 아니고

자동으로 잡아요


포켓몬 잡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기 위해 넣은듯







아빠 이야기를 다 듣고

이제 다음 마을을 향해

가보기로 합시다





이 아저씨는 무시하시고

마을 왼쪽길을 통해 빠져나갑시다






숲으로 ㄱㄱ





등화숲입니다


1세대 관동지역의 상록숲처럼

마을 이름을 따서 만든 숲인듯





길 따라 위로 가다 보면

이 아저씨가 있습니다






악당의 등장


쉽게 물리쳐 줍시다






자 등화숲을 빠져 나온 후

오른쪽 길을 따라

쭉 갑시다





2세대 골드버전에서도 

보였던 쌍둥이들






에메랄드 버전에서는

이런 더블 배틀이 일상화 되어 있으니

적응 잘 하도록 합시다





금탄시티 도착!


정비 후 바로 체육관으로 ㄱㄱ






체육관에 도착했습니다


이 곳의 체육관은

바위포켓몬을 다루니

주의합시다

(일반적인 물리공격으론 상대가 힘드니)








금탄시티 체육관 관장

원규 포켓몬


꼬마돌 LV12

꼬마돌 LV12

코코파스 LV15


첫 체육관 관장임에도

다른 버전에 비해

레벨이 높아요 주의합시다


한국명이 원규인데...


너무 남자 이름 같은데;;





첫번째 배지 획득!





체육관 밖으로 나와보니

시끌벅적하네요





???





일단 위쪽으로 한번 따라가 봅시다





악당이 회사 부품을 훔쳐간 모양

(관동 지역의 어떤 사람이 생각나는데...)





마을 오른쪽으로 빠져나가봅시다





어떤 할아버지가 포켓몬을

찾아달라고 하는듯


동굴로 들어갑시다






엇 아까 그 악당이네

아쿠아단이 말썽이구만


저 포켓몬은 할아버지가 

찾는 그 포켓몬인듯






가볍게 이기고 난 후

포켓몬과 부품을 되찾읍시다






부품을 찾아준 대가로

회사로 초대하네요





회장님이 선물로

포켓나비를 주네요





나가니까 어떤 연구원이 따라와

루비 사파이어 버전과 달리

에메랄드 버전에서 새로 추가된

전화기능도 설명해 줍니다





포켓나비 모습


월드맵과 골드버전에서의

전화기능도 달려있습니다


이것으로 만났던 트레이너들과

나중에는 포켓몬 관장들까지

다시 배틀해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다음 체육관을 향해 떠나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