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에메랄드 버전 공략 - 3. 잿빛시티~보라시티





자 이제 다음 마을로 떠나봅시다


2번째꺼 클릭






해변가에 도착했습니다


위로 쭉 올라갑시다






잿빛시티에 도착했습니다


쭉 한번 올라가볼까요





악당들이네


아쿠아단들이 건물을

막고 있습니다


일단 이 건물은 못들어가니





그 아래에 있는 건물로 들어가 봅시다





이 아저씨한테 이야기를 걸고

다시 올라가면





아쿠아단들이 사라졌네요


다들 철수한듯?





은 무슨

건물 안을 점령했네요 ㄷㄷ


50원 내고 들어갑시다


설마 50원도 없는 거지는 아니겠죠?





가운데 이 놈이

TM46 도둑질 기술을

주네요


이 기술로 상대 포켓몬이

지니고 있는 아이템을

훔쳐올 수 있습니다


이제 2층으로 올라갑시다






아쿠아단이 시비를 거네요


가볍게 혼쭐내 줍시다





여긴 체육관이 없으니

볼 일도 없고

위쪽 길을 통해 빠져 나갑시다





위로 가다보면

털보박사님이 자기 폰번호를

알려줍니다


등록한 후 위로 쭉 올라가죠





이 집에 들어가면

미로를 탈출할 때마다

아이템들을 선물로 주니

시간날 때 한번 들려보세요


난이도에 따라

비전머신 기술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는 배지가 목표이니

오른쪽 길을 통해 다음 마을로

걸어가 봅시다





길을 따라 쭉 걸어갑시다





엇? 라이벌 또 등장


자주 만나는 거 같은데..








라이벌 3차전 포켓몬


로토스 LV18

늪짱이 LV20

마그마그 LV18


물짱이를 진화시켰네요


코터스를 어따가 팔아 치웠는지

안보이고 다른 두마리의 포켓몬을

새로 키우는 모양입니다


생각보다 밸런스가 좋은 조합이라

포켓몬을 열심히 키우지 않았다면

좀 고전할 수도 있으니 조심합시다





이기고나면 다우징머신을 선물로 주네요


이거로 근처의 숨겨진 아이템들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갈 길 갑시다





길 따라서 쭉 올라가면





보라시티 도착


관동의 보라타운 아닙니다





체육관을 도전하려고 하면

예전에 랄토스 잡았던

그 친구를 만날수 있습니다





포켓몬 배틀 신청을 하네요


한판 붙어 줍시다






민진 1차전 포켓몬


랄토스 LV16


아니 이거밖에 없어?


쉬어가는 코너 수준이네요


빠르게 이기고 체육관으로 들어가죠






아 할아버지네


안녕하세요









보라시티 체육관 관장

암페어 포켓몬


찌리리공 LV20

썬더라이 LV20

레어코일 LV22

썬더볼트 LV24


레벨이 20을 넘어갑니다


포켓몬을 잘 키워놓지 않았다면

꽤나 고전할겁니다


특히 상성에 강한 포켓몬이 없다면

썬더볼트 이기기가 어려울겁니다





드디어 3번째 배지 획득!






스타팅 포켓몬들 위주로 키우다

다른 서브 포켓몬들도 좀 키워놓으니

아직까지는 꽤나 수월하네요





자 다시 정비하고

포켓몬 센터 오른쪽으로 가면





이렇게 자전거들이 즐비한 곳이 있습니다


자전거 가게입니다 들어갑시다






마하 자전거와 더트 자전거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마하 자전거는 속도가 무진장 빠르고

이것으로는 진흙이 흘러내리는 곳이나

한번 밟으면 아래로 떨어지는 장애물을

넘어갈 수 있습니다


더트 자전거로는 앞바퀴를 올리거나

자전거로 점프해 다닐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이 곳에 와서 다른 자전거로

바꿔갈 수 있습니다





자전거는 이렇게 편리등록을 해 놓고

다니면 되게 편리합니다





이제 자전거도 받았으면

마트 오른쪽에 있는 집으로

들어가 봅시다





이 아저씨한테 HM06 바위깨기

비전머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엔 마트 왼쪽에 있는

집으로 들어가 볼까요?





잿빛시티의 마트에서만 파는

편지를 원하고 있네요


귀찮지만 자전거도 생겼겠다

자전거 도로를 통해 잿빛시티로

내려갔다 옵시다





잿빛시티 도착





마트 젤 아래에 파는

50원짜리 편지지를 산 후

다시 되돌아 갑시다






원하는 것을 주니 선물을 주네요


코인 케이스를 획득했습니다





보라시티 체육관 아래에

게임코너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게임을 통해

혹은 돈과 교환해서

코인을 획득할 수 있고

코인으로 희귀한 기술들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