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골드버전 공략 - 21. 전설의 포켓몬 루기아





루기아를 잡기 위해 우선

담청시티로 갑시다


준비물은


1. 회색시티 어떤 할아버지에게 받은

은빛 날개 아이템


2. 파도타기, 플래시, 소용돌이 

기술 가능한 포켓몬


정도가 필요하겠습니다





이제 출발하도록 하죠


파도타기를 이용해

아래로 ㄱㄱ






막다른 길까지 아래로 간 후

왼쪽으로 이동합시다






다시 아래로






왼쪽에 섬이 하나 보이네요


저기로 이동합시다





소용돌이를 사용합시다






여기로 간 후







한 바퀴 돌아서

소용돌이 섬 입구로

들어갑시다





어둡네요


플래시 기술을 사용해 줍시다





맨 위로 이동한 후

오른쪽으로 쭉 갑시다





점프






또 점프





위에 있는 사다리를 타고

지하로 내려갑시다





길 따라 쭉 내려갑시다






도착


사다리 타고 내려갑시다





파도타기를 사용해

헤엄쳐서

아래로 쭉

내려갑시다







폭포가 있네요


폭포 타고 내려갑시다





내려온 후

왼쪽으로 ㄱㄱ





큰 동굴 입구가 하나 보이네요


이쪽으로 들어갑시다







루기아 발견!






레벨이 무려 70이네요 ㄷㄷ


이걸.. 어떻게 잡는다..





저는 귀찮으니

공박사에게 받았던

마스터볼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루기아 잡기 성공!





이것으로 이번 포켓몬스터

2세대 골드버전 공략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스이쿤, 엔테이, 라이코는

성도 전 지역을 돌아다니니

풀숲을 돌아다니다 보면

우연히 발견할 수 있습니다


혹시 놓치더라도

도감을 통해 추적이 가능합니다

(너무 빨라서 문제지만..)


검은눈빛 같은걸 배워서

못 도망가게 한 후

잡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전설의 개 포켓몬들은

따로 공략을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그럼 그동안 제 공략을 봐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