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골드버전 공략 - 18. 태초마을~라이벌~은빛산~레드 (끝)





배지를 다 모았으니

도감을 줬던 오박사님이나

한번 뵙시다


태초마을로 갑니다





음 연구소는 그대로네










은빛산을 열어준다고 하네요





은빛산을 가기 전에

라이벌 얼굴이나

오랜만에 한번 봅시다


회색시티로 ㄱㄱ





오른쪽으로 쭉 가서

마을을 빠져나갑니다






길 따라서 쭉 갑시다





달맞이산 동굴 도착


예전에는 여기에

포켓몬 센터가 있었는데

없어졌네요





라이벌의 등장


여기서 수련을 쌓고 있었나?







이야


기대되는걸











라이벌 6차전 포켓몬


포푸니 LV41

장크로다일 LV45

레어코일 LV41

골뱃 LV42

팬텀 LV43

후딘 LV43


수련한 것 치곤

레벨이 너무 낮은데...


사천왕 수준도 안되겠는걸


지금까지 관동에서 상대했던

관장들보다도 훨씬 레벨이 낮습니다


심지어 골뱃은 최종 진화도 못함


쉽게 이겨 줍시다





드디어 인정을 하는군







영원히 그럴 일은 없을거 같다





이제 은빛산으로 갑시다


상록시티에서 왼쪽으로 쭉 가주세요






낯익은 풀숲








이곳..

예전에 한번 왔었죠?


포켓몬 리그 접수처 게이트입니다


석영고원 갈때 ㅋㅋ


이번엔 왼쪽으로 갑시다





이곳이 은빛산입니다


왼쪽으로 쭉 갑시다






포켓몬센터가 있네요


지도를 확인하면 알겠지만

이 곳은 성도지역이라

성도지역의 다른 곳을

공중날기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야생 포켓몬들의

레벨이 매우 높아서

(대부분 레벨 40을 가볍게 넘음)

포켓몬들의 레벨을 올리기에는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레벨을 아주 많이 올려주세요

 




정비를 다 한 후

은빛산으로 들어갑시다


플래시 기술이 있는

포켓몬을 한마리 데리고 갑시다






이 곳에서 위로





위에 언덕이 보이죠?






언덕으로 올라가서

길따라 쭉 갑시다





언덕으로 내려온 후

오른쪽으로 쭉





언덕으로 올라간 후





어? 저기 입구가 보이네요


들어갑시다






동굴 깊숙히 들어왔는데

오히려 밝아졌네요





바로 언덕으로 올라간 후

언덕길을 쭉 따라 갑시다





저기 들어가는 입구가 보입니다





와 더 밝아졌네


눈이 부실 정도 ㄷㄷ





쭉 따라갑시다





응? 누구지?


나랑 비슷하게 생겼는데





누구야 너











전작 주인공

레드 포켓몬


피카츄 LV81

이상해꽃 LV77

에브이 LV73

거북왕 LV77

잠만보 LV75

리자몽 LV77


다들 누군지 아시겠죠?


바로 전작의 주인공 레드입니다


레벨은.. 기본 70이상..

피카츄는 무려 레벨이 81!!!

역시 전작의 챔피언답게

레벨이 어마어마합니다


포켓몬도 타입별로 다양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옐로우버전을 하게 되면

모두 갖게 되는 포켓몬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에브이는 이브이 2세대 진화)


피카츄를 제외하면

다들 게임 내에서 한가닥하기로

유명한 애들로 구성되어 있고

몸이 약한 피카츄는

레벨이 어마어마해서

스피드가 매우 빠르니 조심합시다


개인적으로 저는

잠만보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블레이범 하나만

위태위태 남았네요 ㄷㄷ






이긴건가







드디어 실질적인 끝판왕을 이긴 후

2차 엔딩을 보게 되었네요


관동지역은 사천왕을 

클리어했다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린에서 한번

그리고 레드에서 또 한번

난이도가 급상승 되는 

느낌을 받았네요


이렇게 골드버전 공략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중간 중간 아이템이나

유용한 기술을 얻는 방법,

그리고 희귀한 포켓몬들을

교환, 포획하는 방법 등

스토리 진행에 꼭 필요한 것들이

아닌 것들은 많이 제외하고

엔딩을 보아서

약간 부족한 감이 있을 수도 있겠네요


혹시 시간이 된다면

전설의 포켓몬인

칠색조와 루기아 잡는 방법을

올린 후 골드버전에 대한 공략을

최종적으로 마무리 짓겠습니다


지금까지 공략을 봐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