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문자보다도 카카오톡으로 사람들과 메시지를 주고 받는 세상입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에는 스팸 문자가 아니라 스팸 카톡도 많이 오고 여러명이서 대화할 수 있는 방도 쉽게 만들 수 있어 모임톡방을 엄청 가지고 있는 분들도 매우 많으시죠. 특히나 회사 모임 톡방에서의 카톡들, 동창이나 동기들 방에서의 의미없는 대화들 등등 쉴 때도 끊임없이 카톡이 와서 알람을 꺼놓으시는 분들도 요즘에는 많더라구요. 저도 카카오톡 전부는 아니지만 모임 톡방들은 거의 다 알림을 꺼놓고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 알림을 꺼놓는 건 좋은데 중요한 업무라던지 놓치고 싶지 않은 대화 같은건 바로 확인 하기 힘들어지면 곤란하죠. 그래서 이번에는 카카오톡에서 키워드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키워드 알림이란 총 20개까지 설정할 수 있는 키워드 단어를 등록해 등록된 키워드가 포함된 메시지가 채팅방 알림이 꺼져 있어도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제 이름이나 관심 있는 단어를 키워드 알림으로 포함시켜서 회사 단톡방이나 기타 여러 단톡방들에서 제 이름이 나오면 알림이 울려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놓았더니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는 방법



 1.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우측 하단의 ··· 로 들어갑니다.







 2.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으로 들어갑니다.







 3.

 알림으로 들어갑니다.







 4.

 키워드 알림으로 들어갑니다.







 5.

 우측의 버튼을 클릭해 키워드 알림을 활성화시킵니다.


[ 모바일에서 키워드를 입력해도 PC 카톡과 동기화 된다 ]






 6.

 키워드를 입력한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해 키워드를 추가합니다.


[ 키워드는 총 20개까지 입력할 수 있다 ]




[ 키워드 전용 알림음을 카톡 알림음과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