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글자크기 / 카톡 글자크기 / 카카오톡 글자 확대 / 카톡 글자 키우기


 안녕하세요. 연말이라 그런지 일이며 행사며 바쁘게 살다 보니 블로그 접속을 하지 못했네요. 이제 일들도 마무리 되고 좀 여유로워져서 틈틈히 블로그를 들어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번에 이어 이번에도 카카오톡 관련한 간단한 팁을 가지고 와 보았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대부분이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주고 받고 있습니다. 문자보다도 많이 쓰는게 카카오톡이죠. 학생들이나 일반 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할아버지, 할머니들도 요즘에는 많이 사용하고 계시기도 하죠.


 수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기에 카카오톡 메시지의 글자 크기가 일부 사람들에게는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할 때에 한 화면에 메시지를 많이 보고 싶거나, 눈이 안좋아 글자를 크게 보고 싶은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카카오톡 글자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년 전에 한번 이 방법을 알려드리긴 했는데 그동안 카카오톡이 업데이트가 되어 인터페이스가 살짝 바뀌었기에 새롭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해 글자 크기를 살짝 크게, 혹은 작게 조절할 수도 있고 혹은 극단적으로 크게, 작게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톡 글자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글자 크기 조절하는 방법



 1.

 채팅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기본 글자 크기 모습 ]




[ 채팅방 확인하는 곳 우측 상단에 위치해 있다 ]






 2.

 전체 설정을 클릭합니다.







 3.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4.

 글자크기로 들어갑니다.







 5.

 하단의 조절바를 움직여서 원하는 글자 크기로 조절합니다.


[ 조절바를 움직이면 상단에 글자 크기를 미리볼 수 있다 ]




[ 글자 크기 최대 ]






 6.

 글자 크기가 잘 설정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글자 크기 최대로 설정된 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