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상단 블로그 메뉴바 감추기 / 티스토리 관리 메뉴바 숨기기


 안녕하세요. 게임 공략으로 글을 작성한 것을 제외하면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게 되네요. 그동안 업데이트를 잘 하지 않던 티스토리가 2017년 8월 31일 부로 큰 업데이트를 몇 개 했더라구요. 그래서인지 관리창 디자인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글을 작성하게 됩니다.


 오늘은 티스토리에 관한 간단한 팁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랫동안 관리해 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모두들 아실거라 생각되는 매우 간단한 팁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로그인 했을 때 자신의 블로그 상단에 나타나는 블로그 메뉴바가 거슬릴 때가 있죠? 이번에는 이 블로그 메뉴바를 안보이게 감추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이 메뉴바는 블로그 주인한테만 보이는 것이지만 블로그를 오랫동안 운영하다보면 메뉴바를 종종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상관 없지만 거슬리다는 분들도 실제로 많이 계십니다.


[ 블로그 상단에 보면 메뉴바가 있다 ]



 그래서 지금부터 티스토리 블로그 메뉴바를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 관리창이 바뀌어서 당황스러운 분들도 계실테지만 디자인이 크게 바뀌었지 구성 자체는 크게 바뀌지 않았고 매우 간단한 팁이기에 당황하지 마시고 잘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 최근 바뀐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창 디자인 ]




  티스토리 상단 블로그 메뉴바 숨기는 방법



 1.

 티스토리 관리창에서 꾸미기 - 설정 으로 들어갑니다.





 2.

 블로그 메뉴바를 표시합니다 에서 숨깁니다 로 바꾸어 줍니다.


[ 숨기는 것 외에 메뉴바를 다른 색상으로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



[ 표시합니다를 클릭하면 숨깁니다로 바꿀 수 있다 ]



 3.

 하단의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바뀐 티스토리에서는 저장하면 저장 완료가 표시 된다 ]



 4.

 블로그로 돌아가서 블로그 메뉴바가 안보이게 설정이 잘 됐는지 확인합니다.


[ 설정을 잘 했다면 메뉴바가 보이지 않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