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포토업로더 Flash Player 10 최적화 오류 크롬 해결법


 요즘 제가 일이 바빠서 컴퓨터가 고장났음에도 불구하고 컴퓨터를 신경쓰지 않고 있다가 이번 기회에 하드디스크와 파워를 새로 사서 바꿨습니다. 그래서 윈도우를 다시 깐 다음에 간만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써보려고 했는데.. 사진 업로드를 하려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사진 업로드가 안되더라구요.


[ 최신 버전의 Flash를 설치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문구가 떴다 ]



 이렇게 저처럼 " Daum 포토업로더는 Flash Player 10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Flash를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 라고 나타나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자세히보기 ▶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이것에 대한 해결책이 바로 나오는게 아니고 그 사이트에서 찾아봐야 합니다. 하지만 거기에서는 익스플로러에서의 해결책만 나와 있지 크롬 브라우저에서 나타난 문제를 해결해 주는 방법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크롬에서 나타난 Daum 포토업로더 Flash Player 10 최적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것 때문에 매우 답답했는데 저처럼 크롬을 사용하는 분들, 그리고 크롬 시크릿 모드를 애용하시는 분들 중 이러한 문제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도 계실 거 같아서 제가 해결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Daum 포토업로더 Flash Player 10 최적화 오류 크롬 해결법



 1.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 우측에 있는 메뉴를 클릭해서 연 후, 설정(S) 을 클릭합니다.





 2.

 설정에서 아래의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 항목에서 콘텐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플래시 항목에서 맨 위의 사이트에서 Flash를 실행하도록 허용 항목을 체크한 후 우측 하단의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다음 포토업로더 실행이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해결이 안되었을 때, 혹은 크롬 시크릿 모드에서의 해결법



 저는 크롬 시크릿 모드를 자주 사용하는데 위와 같은 해결법으로 기존 크롬 브라우저에서 해결은 되었지만 시크릿 모드에서는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만약 저처럼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고 있거나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1.

 콘텐츠 설정 - 플래시 항목에서 예외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시크릿 모드에서는 위와 같이 하단에 상단과 같은 화면이 생긴다 ]



 2.

 기존 크롬 브라우저에서 안되면 상단, 시크릿 모드에서만 안된다면 하단에 티스토리나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다음 포토업로더 실행이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