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서식 기능 활용하기(사용법)



 안녕하세요.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 편리한 기능을 하나 가르쳐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서식 기능인데요. 글을 자주 쓰는 분들에게는 이 서식 기능을 사용하면 매우 편리하게 글의 큰 틀을 맞추실 수 있을겁니다. 블로그에 글이 많아질수록 서식이 갖는 강점은 커집니다. 글마다 큰 틀이 매우 다르다면 방문자들은 글을 읽을 때마다 정돈된 느낌을 받을 수 없을 것이고, 급하게 글을 적었거나 다른 곳 여기저기에서 무단으로 퍼왔다는 인상을 주기 쉽습니다. 물론 부정적인 느낌을 받은 방문자들은 다시 방문하지 않을 가능성도 높구요. 

 

 서식은 남들이 사용하는 것을 참고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자신의 스타일대로 만들어서 쓰셔서 블로그의 개성을 살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티스토리 서식 기능이 무엇이고 어떻게 서식을 만들어서 활용하는지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 티스토리 서식 기능이란



 티스토리 서식 기능은 자주 사용하는 템플릿 또는 문구를 저장한 후 그것을 글을 쓸 때 클릭 한번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서식을 잘 활용한다면 블로그의 글들이 일정한 큰 틀을 갖게 될 수도 있고,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클릭 한번만으로 쉽게 작성하게 되어 시간을 절약 시켜주는 효과도 가질 수 있습니다.



▶ 서식 기능 만들기



 1.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로 들어갑니다.



 2.

 서식 란을 클릭합니다.

 



 3.

 서식을 만든 후 제목을 적고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 만든 서식 확인하기



 글 관리의 글 목록에서 서식을 클릭하면 자신이 만든 서식을 전부 볼 수 있습니다.





▶ 서식 활용하기



 1.

 글쓰기에서 우측 하단의 서식 란을 클릭합니다.




 2.

 사용할 서식을 클릭합니다.



[ 만든 서식이 클릭 한번으로 활용된다 ]




▶ 서식 삭제하는 방법



 만들었던 서식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글 목록으로 가서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잘 사용하지 않거나 마음에 안드는 서식이 있다면 간단히 삭제한 후 다시 만들어도 됩니다.


[ 간단하게 삭제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