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폰트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웹폰트를 적용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글꼴은 돋움체입니다. 블로그 내에 있는 폰트를 다른 폰트로 적용시키기 위해서는 폰트가 따로 필요하겠죠? 하지만 구글에서는 상업적으로 문제 없이 무료로 웹폰트를 제공하고 있어 폰트를 구하지 않고 링크만 걸어둬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웹폰트를 이용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한번 꾸며볼까요?



▶ 구글 웹폰트 사이트 바로가기




[ 사이트 첫 화면 ]


▶ 사이트에서 웹폰트 소스 찾기



 사이트를 접속하면 수 백개의 다양한 웹폰트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서 원하는 웹폰트를 찾습니다.  저는 많은 블로거들이 즐겨 쓰는 나눔고딕체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하나하나 살펴보기에는 너무나 많은 웹폰트가 정리되어 있기에 Ctrl + F 단축키를 이용해 nanum gothic 이라고 영어로 찾아보았습니다.


[ 원하는 폰트를 찾자 ]



▶ 티스토리 블로그에 웹폰트 적용하기



 1. 

 원하는 글꼴을 찾았다면 Link 란에 있는 소스를 복사합니다.



 2.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들어갑니다. 꾸미기 - HTML/CSS 편집을 클릭합니다.



 3. 

 CSS란으로 가서 아까 복사했던 소스를 맨 위에 붙여넣기해서 넣어줍니다.



 4.

 다시 방금 전의 구글 사이트로 돌아가서 이번에는 Example 란에 있는 소스를 복사합니다.



 5. 

 소스를 복사한 후 다시 CSS 창으로 돌아가서 font-family 부분을 찾아줍니다. 찾은 후 위에 복사했던 소스로 font-family의 줄을 바꿔줍니다. 바꾼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완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