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나와의 채팅 / 내게쓰기 / 내게 보내기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많은 사람들은 카카오톡을 메신저로 사용하고 있죠. 친구들, 지인들, 직장 동료들과의 문자나 사진, 기타 자료들을 보낼 때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지난번에는 카카오톡에 대한 기능들을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이번에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지만 아는 사람들은 꽤나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에는 " 나와의 채팅 " 기능이 있어 나에게 카카오톡 메시지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자료들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이 왜 있는지 어떻게 활용하는지 궁금한 분들도 계실겁니다.


 처음에는 저도 이러한 기능이 왜 있어야 되는지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많이 생각보았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기능을 알고 난 후 이 기능을 꽤나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저는 급히 메모할 일이 있는데 메모지나 볼펜이 없을 때 이 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메모장 용도로 사용하는 거죠. 물론 휴대폰에 메모 기능이 있고 제가 사용하는 삼성 갤럭시 노트 시리즈 상 메모하기가 더 편리할 수도 있지만 간단한 거라던지 까먹을 수도 있는 것들을 나와의 채팅을 통해 보내놓으면 다른 사람들과 카톡을 하면서도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 놓은 것을 까먹지 않고 볼 수 있어서 잘 활용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사진을 컴퓨터로 옮길 때에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여행 갔다 와서 찍은 많은 사진들은 컴퓨터에 USB로 연결해서 옮기긴 하지만 몇 장 정도의 사진은 나와의 채팅을 통해 사진을 보내 놓고 PC 카톡으로 받아서 간단하게 저장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굳이 컴퓨터와 휴대폰을 USB로 연결하지 않아도 쉽게 사진을 옮길 수 있어서 종종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 나와의 채팅 " 기능은 여러 가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 나와의 채팅 " 하는 방법



 1.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친구 목록에서 내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 있는 나와의 채팅을 클릭합니다.





 3.

 나에게 채팅을 시작합니다.


[ 친구들에게 카카오톡 메시지 보내는 화면과 동일하다 ]


[ 나에게 메시지, 사진을 보낸 모습. 바로 읽은 것으로 처리된다 ]



  카카오톡 관련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