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에서 사진 원본으로 보내기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에서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거나 이용해 본 경험이 있을겁니다. 10대 어린 친구들부터 할아버지 할머니까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문자보다도 더 많이 사용하고 있어 보이죠. 카카오톡은 문자 뿐만이 아니라 사진, 동영상 등 자료들을 주고 받을 수 있고 보이스톡 기능 제공, 다른 카카오 관련 앱들과의 연계 등 여러 편의가 있는 메신저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할 때 사진을 주고 받는 사람들이 많으실 겁니다. 유머나 이슈 관련된 사진부터 일상 생활 사진, 셀카, 여행 사진 등 다양한 종류의 사진 자료들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간혹 여행 사진을 보내는 데 찍은 사진의 화질보다도 낮은 화질로 보내지거나 상대방 휴대폰 용량이 얼마 남지 않아 좀 더 적은 용량으로 사진을 보내고 싶은 경우가 있을겁니다.


 이번에는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원본으로 혹은 고화질이나 저화질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사진의 화질을 간단하게 조절해 볼 수 있습니다. 카톡으로 사진을 원하는 화질로 보내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으니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에게 사진을 원본으로 보내는 방법 1



 1.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채팅 하는 곳 좌측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사진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하단 우측의 ▲ HD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일반 화질, 고화질, 원본 중 원하는 화질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에게 사진을 원본으로 보내는 방법 2



 1.

 카카오톡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한 후 우측 상단에 생기는 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설정 화면에서 채팅으로 들어갑니다.





 3.

 미디어 전송 관리에서 사진 화질을 클릭합니다.





 4.

 일반 화질, 고화질, 원본 중 원하는 사진 화질을 설정합니다. 여기에서 설정을 하게 되면 카톡으로 사진을 보낼 때 설정한 화질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 관련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