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음성과 알림 설정, 로그아웃 하기


 요즘 많은 게이머들이 자주 사용하는 보이스톡 프로그램인 디스코드를 설치, 가입하고 서버를 만들고 초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세 차례에 걸쳐 알려드렸습니다. 이 정도만 알아도 서버를 만들어 친구들과 음성 채팅을 하고 서버, 채널을 관리하는 데 어려움은 없을 겁니다.



 이번에는 음성 채팅에 꼭 필요한 마이크, 스피커 소리 등 음성을 설정하는 방법과 알림에 관한 간단한 설정, 그리고 디스코드 프로그램에서 로그아웃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음성 설정의 경우 디스코드에서 음성 채팅을 하는 데 꼭 알아두는게 좋은데요. 보통 제대로 마이크와 스피커 소리가 설정이 잘 되겠지만 혹시 마이크와 스피커의 소리가 너무 크거나 작을 경우, 혹은 디스코드에서 제대로 인식하지 못할 경우 등 음성 채팅 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면 음성 설정을 한번 만져봐야겠죠.


 알림의 경우에는 보통은 설정하는 경우가 잘 없긴 한데 어떠한 알림이 거슬리다 싶으면 알림 설정을 통해 데스크톱이나 소리 알림 등 특정 알림들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스코드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는 문제 중 하나인 로그아웃 문제가 있습니다. 디스코드의 경우 프로그램에서 로그인을 했을 경우에는 로그아웃을 하지 않으면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 시켰을 때에 자동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물론 디스코드는 로그아웃을 할 수 있지만 로그아웃 아이콘이 눈에 띄는 곳에 위치하고 있지 않고 사용자 설정으로 들어가야 되기 때문에 로그아웃 하는 방법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꽤나 있더라구요.


 그럼 이제 디스코드 음성 설정과 알림 설정을 하는 방법, 그리고 로그아웃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스코드 음성, 알림 설정 하기



 디스코드의 경우 지난번에 알려드린 서버 설정 외에도 사용자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의 경우 좌측 하단에 있는 자신의 닉네임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에서는 음성과 알림 설정 뿐만 아니라 계정, 연결, 친구, 텍스트 및 사진, 단축키, 외관, 게임, 오버레이, 언어, 스트리머 모드, 보안 등 많은 부분에 대한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 하단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사용자 설정에 들어갈 수 있다 ]




1. 음성 설정



 음성 설정에서는 녹음 장치, 출력 장치에 대한 것과 녹음 방식 등 마이크, 스피커에 대한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2. 알림



 알림 설정에서는 데스크톱 알림, 텍스트 음성 변환(TTS), 소리에 대한 다양한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에서 로그아웃 하기



 디스코드에서는 로그아웃을 하기 위해서는 따로 사용자 설정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서 디스코드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로그아웃을 쉽게 하기가 힘들죠. 사실 로그아웃 하는 방법을 알면 쉽게 할 수 있지만 로그아웃이 설정 안에 작게 아이콘으로 있어서 모르는 분들은 찾기가 쉽지 않죠.


 로그아웃의 경우 사용자 설정을 들어간 후 계정 항목에서 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완료 라인 좌측을 보시면 출입구 같은 모양의 화살표 아이콘이 있을겁니다. 그 아이콘을 클릭하면 로그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 하단 중앙 약간 좌측에 아이콘이 보인다. 저러니 찾기가 힘들지... ]



[ 아이콘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로그아웃 글씨가 나타난다 ]




  디스코드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