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몇몇 플러그인이 먹통이 되고 애드센스 광고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아서 원인을 찾아보다가 결국 스킨을 바꿨습니다. 원래 스킨을 바꿀 계획은 있었지만 시간이 많이 나지 않고 시간이 나더라도 글 몇개 작성하다보면 시간이 부족해서 미루고 미루다가 문제가 많아져서 바꿔버렸네요.


 사실 블로그에 살짝 손을 댔었는데 뭘 잘못 건드렸는지 몰라서.. 컴퓨터를 잘 다루지도 못하고 특히 블로그 운영을 몇 달밖에 안해봐서 블로그에 대해서는 아는게 별로 없는 편이라 꼬이고 꼬이다 보니.... 망해버렸습니다ㅠㅠ


 근데 제 계정이 이상한건지 몇몇 플러그인은 스킨을 바꿨음에도 불구하고 작동이 잘 되지가 않네요. 특히 반응형 애드센스 플러그인은 컴퓨터와 모바일로는 전혀 작동이 되지 않고 티스토리 앱에서만 작동되었습니다. 그래서 하루 1$ 벌기도 힘들었는데 오늘은 1$도 채우지 못하겠네요 ㅠㅠ 뭐 수익은 크게 신경쓰지는 않는다지만..


 그래도 미루고 미루던 스킨 교체 작업을 하고 나니 블로그 느낌이 예전보다는 더 나아진 느낌이 듭니다. 스킨은 티스토리 홈에 올려진 스킨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찾아서 사용했습니다. CCZ-CROSS 스킨이구요. http://webdir.tistory.com/ 블로그를 운영하는 흉내쟁이님이 만드신 스킨입니다.


 당분간은 글 작성보다는 블로그 꾸미기에 전념을 해야 할 것 같네요. 이것저것 배치도 다시 해야겠고 능력이 되지는 않지만 세세한 부분들도 손좀 봐야 될 것 같네요. 애드센스는 결국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HTML/CSS 편집을 이용해서 집어넣었습니다. 딱히 애드센스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수익은 나지 않지만(하루 1$를 겨우 넘길까 말까) 없는 것보다는 나을까 싶기도 하고 남들이 다 하기도 하니깐 달긴 해야겠어요. 뭐 그래도 시간이 잘 나지는 않지만 블로그를 꾸미면서도 글도 한 두개씩은 작성해야 될듯 싶네요.



[ 메인 화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