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에서 팝업 허용/차단 하는 방법


 다들 인터넷 브라우저를 어떤 것을 사용하시나요?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등 잘 알려진 웹 브라우저들을 주로 사용하실겁니다. 그 중 구글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작은 팁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크롬은 구글에서 지원하는 인터넷 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와 함께 전 세계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웹 브라우저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하게 되면 중요한 팝업도 있겠지만 광고용으로 무분별하게 남용되는 팝업들로 눈살이 찌뿌려진 경험이 다들 한 번쯤은 있을겁니다. 크롬을 사용하게 되면 이러한 팝업들을 자동으로 차단해주는데요. 


 그러나 팝업이라고 무조건 광고용 팝업만 있는건 아니죠.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중요한 정보를 알려주거나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 그것이 팝업으로 뜰 경우 등 팝업을 꼭 봐야하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이번에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팝업을 허용하는 방법과 차단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크롬에서 팝업 허용/차단 하는 방법



 1.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우측 상단의 자 모양의 메뉴를 활성화 한 후 설정(S)을 클릭합니다.




 2.

 설정 아래 쪽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에서 콘텐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팝업에서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 표시 허용 항목을 선택한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팝업을 차단하려면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 표시 허용 안함(권장) 항목을 선택한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정보/팁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