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여론조사를 알 수 있는 사이트 "한국갤럽"


 신문이나 뉴스를 보면 여론조사 결과를 많이 볼 수 있을겁니다. 대학교에서 레포트를 할때나 혹은 사회생활을 할 때 여러 설문조사나 여론 조사의 결과물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겁니다. 이번에는 각종 여론 조사 결과가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 각종 여러 조사 분석을 모아놓은 사이트 "한국갤럽"



 "한국 갤럽" 사이트는 각종 조사를 전문적으로 하는 조사회사 중 하나로 각종 조사와 분석, 보고서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해내는 기업입니다. 일반 기업을 위한 마케팅 조사 및 정부와 사회 단체를 위한 사회여론 조사 프로젝트를 지금까지 약 17,000여 건 수행하였으며, 이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 관리하고 있습니다. 한국인들이 가장 믿을 만한 조사회사 중 하나이며, 이러한 명성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쉽게 응답에 협조하고 있고 수많은 한국인들과 기업들이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 한국 갤럽 사이트는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다


 조사 자료를 가볍게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조사 자료들은 조사자료실에 모아져 있습니다.


▲ 조사자료실을 클릭하면 갤럽리프트로 넘어간다


 조사자료실은 언론보도, 갤럽리포트, 갤럽칼럼, 갤럽DB 등 여러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갤럽리포트에 가면 많은 사람들이 흥미로워할 최근의 주제들을 여론조사하여 분석, 보고서로 만들어 놓은 것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 PDF 파일을 컴퓨터로 받아볼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글을 클릭하면 바로 조사 결과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결과물을 PDF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사 개요, 내용, 결과를 정리해 놓은 보고서를 보면 기간을 정해 시민들에게 조사한 후 그것을 토대로 분석하여 정리해 놓아 사람들이 쉽게 조사 결과물을 볼 수 있도록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 대충 위의 캡쳐들과 같은 구성으로 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