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에메랄드 버전 공략 - 7. 송화산~마그마단아지트~해안시티~아쿠아단아지트





정비를 마치고

검방울시티 오른쪽 길을 따라

쭉 가도록 합시다





전에 성호한테

데봉스코프를 받았던 

다리를 지나고 나니

비가 내리네요


포켓몬 전투시 필드에도 비가 내립니다


길을 따라 쭉 내려갑시다






비가 그치고

오른쪽으로 가다보면

아쿠아단이 무슨 작당모의를

하고 있는거 같네요





이야기를 마친 아쿠아단원들이

내려갑니다


쫓아갑시다





파도타기를 이용해 수영해서





쭉 내려가다보면





이렇게 큰 동굴 입구가 있네요


여기가 송화산입니다


포켓몬들의 무덤들이 있는 곳이죠





우선 위로 올라가는 계단을

이용해 꼭대기까지 올라갑시다





끝까지 올라가면 TM30

섀도볼이 있습니다


획득한 후 옆의 구멍을 통해

내려갑시다





오른쪽의 두 구멍 중

아래쪽으로 내려갑시다


사실 아무데나 가도 되지만

이왕 온김에 아이템도 획득하기 위해서

아래쪽 구멍으로 내려갑시다





아이템들을 주우면서 1층으로

다시 내려오게 되었다면

이제는 왼쪽 나가는 길을 통해

이 곳을 빠져나갑시다





송화산 외부로 나왔습니다


길을 따라 산 정상까지

쭉 올라가도록 합시다





중간 중간 길목에 있는

아쿠아단원들을 헤치운 후

정상까지 올라가면





싸우진 않고 도망갑니다





할머니가 마그마의 증표를 줍니다


다시 가던 길 되돌아갑시다





아까 아쿠아단을 본 위치에서

이제 오른쪽으로 가게 되면

이런 건물을 볼 수 있는데

여기가 바로 사파리존입니다


지금은 들어갈 수 없으니

그냥 지나칩시다





길 따라 쭉 가면





해안시티에 도착했습니다


이 곳에는 체육관은 없으니

일단 아이템이나 기술머신들도

구경할 겸 백화점이나 가봅시다





백화점 앞에 라이벌이 서 있네요


털보박사의 심부름을 왔다고 하네요


또 한판 붙자고 합니다









라이벌 5차전 포켓몬


트로피우스 LV31

 늪짱이 LV34

마그마그 LV32

로파파 LV32


트로피우스를 새로 잡았지만

전체적으로 레벨이 30대 초반에

스타팅 포켓몬이 진화도

아직 못했어요


너와 나의 격차가 얼마나 되는지

몸소 느끼게끔 해줍시다





이 곳에서는





잠자기 기술을 얻을 수 있구요





이 곳에선





포록케이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사파리존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제 정비를 한 후

걸어서 돌아가던지

공중 날기를 통해 날아가던지

케이블카가 있는 곳으로 갑시다






케이블카를 타고 굴뚝산으로 올라온 후

걸어서 산을 내려가도록 합시다





엇? 무슨 소리가 들리네요?





이 곳에 동굴 입구가 생겼습니다


들어가 보도록 합시다





여기가 마그마단 아지트입니다


바위를 밀어낸 후

길을 따라 쭉 갑시다





이 곳으로 들어갑시다





길을 따라 쭉 갑시다







이 곳으로 들어가면





아이템도 여기 저기 떨어져 있으니

줍고 갑시다






맨 구석까지 들어왔습니다


마그마단 보스가 여기 있네요






전설의 포켓몬 그란돈이?!!





.....사라졌네요





시비 거는 마그마단 보스








마그마단 보스 2차전

마적 포켓몬


그라에나 LV37

폭타 LV39

크로뱃 LV38


레벨이 전부 40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아까 라이벌에 비하면

정말 강한 수준이니 조심합시다





마그마단 보스 마적을 이기고

잿빛시티로 돌아오면

선착장에서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네요





박사님과 얘기중





엇? 무슨 소리지?





아니?

아쿠아단이 잠수함을

스틸해 갑니다ㅡㅡ





다시 해안시티로 돌아갑시다





해안가에서 쭉 올라가면





아쿠아단이 우측을 바라보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파도타기 기술을 사용해

위로 올라갑시다





아쿠아단 아지트로 들어갑시다






들어갑시다





이 곳으로 들어갑시다





저기로 내려갑시다







아래로 내려갑시다






왼쪽으로





또 왼쪽으로






여기로 들어갑시다





앞에 몬스터볼이 4개나 있네요





상점에 비싸게 팔 수 있는

금구슬과





마스터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나머지 두 개는 함정카드입니다


붐볼이에요ㅋㅋ





다시 나온 후

오른쪽으로 쭉 갑시다





이 곳으로 들어갑시다





위로 올라갑시다





내려간 후 오른쪽으로





저기로 들어갑시다





위로 올라갑시다





나오면 오른쪽으로 간 후





위로 ㄱㄱ





저기로 들어갑시다





누가 있네?





어?





이미 보스는 잠수함 타고

도망간 모양입니다






아쿠아단 간부 포켓몬


그라에나 LV34

골뱃 LV34


되게 약하고

포켓몬도 두 마리 밖에 없으니

쉽게 처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