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에메랄드 버전 공략 - 4. 단풍마을~유성의폭포~잔디마을~굴뚝산~용암마을





보라시티 위쪽 길로 올라갑시다






돌이 길을 막고 있네요


보라시티에서 받았던

바위깨기 비전머신 기술을 이용해

바위를 깨줍시다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갑시다





위로 쭉 가다가

오른쪽으로 가면





이렇게 마그마단이 길을 막고 있네요





하는 수 없이 왼쪽으로 갑시다


동굴이 보이네요 들어갑시다





동굴 내부는 단순해서

그냥 길 따라서 가면 됩니다






동굴 탈출 후 오른쪽으로 ㄱㄱ





갈림길에서 위로 올라갑시다





오른쪽에 보이는 집에서

포켓몬들을 치료할 수 있으니

포켓몬들 체력이 부족하다면

체력을 보충하고 갑시다





여기서부터 색깔이 좀 그러네요


왼쪽으로 진행하죠






단풍마을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는 뭐 할건 없으니

정비만 하고 왼쪽으로

마을을 빠져나갑시다





이 집에서는





TM28 구멍파기 기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하지 않고 아껴둡시다


나중에 전설의 포켓몬을 

잡을때 필요합니다





아래로 ㄱㄱ







동굴이 하나 있네요


유성의 폭포입니다 들어갑시다





마그마단이 있습니다






아쿠아단도 등장했네요





이야기를 듣고

유성의 폭포 아래로 빠져 나갑시다





유성의 폭포 아래로

동굴을 빠져나온 후

쭉 아래로 걸어가면

금탄시티로 나오게 됩니다


그럼 금탄시티 오른쪽으로 빠져나가

예전에 한번 들렀던 이 동굴로 갑시다





이 아저씨한테 몬스터볼 하나 받고





동굴로 들어가죠





연인인가보네요

바위때문에 못만나고 있는듯


커플을 깨고 싶지만

우리도 진행을 해야되기에

바위를 하나 깨줍시다





HM04 비전머신

괴력을 보답으로 주네요





잘가





동굴을 빠져 나오면

잔디마을로 나오게 됩니다


이 곳에서는 볼 일 없으니

정비만 한 후

오른쪽으로 쭉 걸어갑시다





어엇 다시 보라시티로 왔네?


다시 올라가죠 ㅋㅋ





오 이제 마그마단이 막고 있던

길이 열려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러 들어가죠






굴뚝산 정상으로 올라왔습니다


아쿠아단과 마그마단이 

싸우고 있습니다


안으로 쭉 들어갑시다





이 놈이 마그마단 보스인듯





싸웁시다 ㄱㄱ








마그마단 보스

마적 포켓몬


그라에나 LV24

폭타 LV25

주뱃 LV24


보스인거 치고는 포켓몬들이

그렇게 레벨이 높지는 않으니

쉽게 이겨주도록 합시다





적이였던 아쿠아단의 보스가

와서 고맙대요





이걸 습득한 후 내려갑시다





케이블카를 타지 않고

이쪽 길로 내려갑시다





빠져나왔으면

여기서 왼쪽으로

ㄱㄱ 합시다





용암마을에 도착했습니다





정비 후 바로 체육관으로 가죠





여기선 좀 복잡해서

헷갈릴 수도 있으니

공략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첫번째로 저 구멍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첫 번째 구멍으로 들어갑시다





내려간 후





두 번째 구멍으로 ㄱㄱ





다음 세 번째 구멍입니다





네 번째 구멍





이쪽으로 나오면

두 개의 구멍이 있는데

위쪽의 구멍으로 들어갑시다


다섯 번째 구멍





여기서 위쪽 구멍으로





맨 끝에 있는 구멍으로





마지막으로 이 곳으로 들어가면





드디어 체육관 관장 등장


어휴 왜케 복잡하게 꼬아놨어ㅡㅡ









용암마을 체육관 관장

민지 포켓몬


둔타 LV24

마그마그 LV24

폭타 LV26

코터스 LV29


지난번 체육관 관장이였던

암페어의 포켓몬들보다

평균 3~4정도 레벨이 올라있네요


하지만 우리들은 꽤 먼길을

다녀왔기에 3~4보다 더 많은

레벨이 올라 있어 

쉽게 이길 수 있을겁니다


특히 물 기술 하나만 있으면

너무나 가볍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체육관 배지를 따내고

밖으로 나오면

라이벌이 기다리고 있다가

고글을 선물로 줍니다


이것으로 사막유적을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3번째 배지를 획득한 후

4번째 배지를 획득하기까지

스토리상 꽤나 오래 걸렸네요


그래서 그런지 레벨은 전체적으로

10가량 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