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 삽입 방법



 요즘에는 스마트폰의 발달로 SNS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SNS를 하지 않더라도 가입만 해놓은 사람들도 꽤 되죠. 이번에는 방문하는 분들이 본문을 읽고 난 후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를 수 있도록 버튼을 달아주는 플러그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이란?



 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은 페이스북의 대표적인 공유 버튼인 좋아요 버튼과 친구들의 추천 현황을 볼 수 있는 최근활동 사이드바, 간단한 코멘트를 남길 수 있는 코멘트 사이드바를 블로그에 설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각주:1] 저는 페이스북을 하지 않으니 좋아요 버튼을 삽입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본문 하단에 좋아요 버튼 삽입 방법



 1.

 관리창에서 플러그인 설정 - 꾸미기로 들어간 후 Facebook 소셜 플러그인을 찾아 클릭합니다.




 2.

 좋아요 버튼의 스타일과 색상, 정렬 방식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블로그로 돌아가서 본문 하단에 좋아요 버튼이 제대로 삽입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이 활성화되면 최근활동 사이드바코멘트 사이드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 활성 후 관리창의 사이드바 설정으로 들어가 페이스북 최근활동과 페이스북 코멘트 사이드바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킨 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의 크기, 색상, 테두리는 Facebook 소셜 플러그인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페이스북 아이디가 필요합니다(좋아요 버튼 삽입시에는 아이디가 필요 없습니다.).

 SNS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특히 페이스북) 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을 잘 활용하시면 다른 사람들과 정보를 더 쉽게 공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셜 플러그인을 잘 활용하셔서 친구들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시길 바랍니다.




  1.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 : http://notice.tistory.com/1576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