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조추첨 가상 시뮬레이터 해보기


 안녕하세요. 다들 축구 관심 있으신가요? 저는 프로 경기로는 축구를 가장 좋아합니다. 특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했고 현재 레알 마드리드에서 맹활약 중인 포르투칼 국적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를 가장 좋아하죠.


 이제 내년이면 4년마다 열리는 월드컵이 개최되는 해 입니다. K리그나 해외축구에 무관심했던 많은 사람들도 월드컵 때에는 많이들 한국 국가대표를 응원할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는 월드컵이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대회이죠. 





 대한민국은 랭킹 점수가 저조한 관계로 4포트에 위치해 있어 조편성에 불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칫 강팀 3개국과 한 조에 편성되는 일명 죽음의 조가 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에 대한 결과는 2017년 12월 2일 자정에 SBS와 MBC를 통해 생중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조추첨에 대해 불안해하시고 궁금해 하실텐데요. 조 추첨식까지는 얼마 남지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조가 어떻게 추첨되는지, 혹은 우리가 강팀들과 얼마나 만날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가상으로 조추첨 시뮬을 돌려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간단하게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자동으로 포트1부터 포트4까지 차례대로 조추첨을 해서 가상으로 월드컵 조추첨식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남은 조추첨식 기간동안 재미삼아서 해보면 좋을듯 싶네요. 그럼 지금부터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조추첨 가상 시뮬을 돌려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가상 조추첨 하는 방법



 1.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러시아 월드컵 가상 조추첨 할 수 있는 사이트 화면 ]




 2.

 가운데에 위치해 있는 DRAW 버튼을 클릭합니다.


[ 러시아는 개최국이라 그룹 A조 포트1 자리 고정이다 ]




 3.

 결과를 확인합니다.


[ 포트1의 국가들부터 랜덤으로 각 조에 배치된다 ]




[ 포트1 국가들이 조배치 완료되면 자동으로 포트2, 포트3, 포트4 순서대로 조배치를 실시하게 된다 ]




 4.

 다시 가상 조추첨을 하고 싶으시다면 DRAW AGAIN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아르헨티나에 스페인이라니... 망했다 다시 돌려봐야지 ]




[ 한국은 포트4라 다시 돌려도 희망보다는 절망 가능성이 높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