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에메랄드 버전 공략 - 6. 날씨연구소~검방울시티





이제 다음 마을로 출발합시다


보라시티에서 오른쪽으로 갑시다





작은 해변가가 있네요


파도타기 기술을 이용해서

강을 건넙시다





이 아저씨한테 말을 걸면

좋은 낚시대를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갑시다





응?





성호가 등장했네요


인사하고 사라집니다





이 갈림길에서

위쪽으로 올라갑시다





이렇게 풀숲에

트레이너들이 숨어

있습니다





길 따라 쭉 올라갑시다





다리를 건너고





음 다리를

아쿠아단이 막고 있네요


건물로 들어가 봅시다





이 곳은 날씨 연구소 입니다


1층에서 포켓몬, 아이템을 

정리할 수 있는 컴퓨터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침대가

존재하니 정비하고 2층으로 올라갑시다





아쿠아단이 건물을 점령해서

날씨연구소의 사람들을

가둬뒀네요


혼쭐내 줍시다





연구원이 고맙다면서

포켓몬을 한 마리 선물로 줍니다





캐스퐁이라는 포켓몬입니다


날씨에 따라 타입과 모습이

변화하는 포켓몬입니다





날씨 연구소에서의 볼 일이 끝나니

다리를 막고 있던 아쿠아단들이

사라졌습니다


오른쪽으로 쭉 갑시다





오랜만에 보는 라이벌의 모습이네요


실력이 많이 늘었을라나?

포켓몬 배틀 한번 해줍시다








라이벌 4차전 포켓몬


로토스 LV29

마그마그 LV29

늪짱이 LV31


지난번에 비해 포켓몬을 거의

레벨 10가량 성장시켰습니다


하지만 포켓몬의 변화가 없네요


새로운 포켓몬도, 진화한 포켓몬도 없기에

가볍게 물리쳐 줍시다


 이기면 HM02 공중 날기 기술을

선물로 받게 됩니다

(이걸 주기 위해 온듯)





가던 길 마저 갑시다


라이벌을 이기고 난 후

위쪽 길을 따라 쭉 올라간 후

오른쪽으로 갑시다





검방울 시티에 도착했습니다


체육관에 도전하려는데...

아니 왜 못지나가는거지?

보이지 않는 뭔가가

길을 막고 있는거 같네요





체육관은 지금 들어갈 수 없는거 같으니

일단은 마을을 빠져나와

오른쪽 길을 따라 쭉 가봅시다





다리에 성호가 있네요


포켓몬 배틀 준비가 됐냐고??





어엇?

안보이는 곳에서

갑자기 포켓몬이??





켈리몬입니다


이 놈이 체육관 길도 막고 있나?





데봉스코프를 획득했습니다


이걸로 켈리몬 같이 은신한

포켓몬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데봉 스코프를 이용해

켈리몬을 제거한 후





체육관으로 들어갑시다





체육관 안은 뺑뺑이가 있어서

잘 이용해 통과합시다





도착










검방울시티 체육관 관장

은송 포켓몬


파비코 LV29

무장조 LV31

트로피우스 LV29

패리퍼 LV30

파비코리 LV33


어억 90년대 사이버 여전사인줄


비행타입 포켓몬을 다루는 은송입니다


비행타입이지만

모든 포켓몬이

또 다른 타입들을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레벨도 대부분 30을 넘겼고

몸도 꽤나 튼튼한 애들이라

주의하면서 플레이합시다


보통 여기까지 포켓몬들을

잘 성장시켰다면

스타팅 포켓몬을 포함해

레벨 35~45 언저리쯤 될테고

비행 타입은 전기, 얼음, 바위에 약해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을겁니다


그래도 성도지역의 비행 타입을

쓰는 친구보다는 훨씬 어렵습니다 ㅋㅋ





6번째 배지를 획득했습니다






포켓몬들이 30대 중반을 넘어가니

쉽게 클리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