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사이드바 배경화면 사진 바꾸기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반응형 스킨을 적용하면 스킨에 따라 사이드바가 있고 거기에 배경 사진이 있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저는 티스토리 기본 반응형 스킨 #2를 사용하니 배경 사진이 있더라구요. 


▲ 티스토리 제공 기본 반응형 스킨 #2의 사이드 배경 사진


 그런데 이 사진을 바꾸고 싶어하는 분들이 있을겁니다(아마 대부분일듯). 배경 사진을 안바꿔도 되지만 안바꿀 시 다른 사람들과 같은 사진을 사용하게 되서 블로그의 개성이 사라지겠죠. 이번에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의 사이드바 배경화면 사진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반응형 스킨 사이드바 배경사진 바꾸는 방법



 1.

 관리 - 꾸미기 -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2.

 파일업로드를 클릭한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준비한 배경사진을 업로드합니다.




 3.

 마우스를 이미지에 가져다 대면 해당 그림을 미리볼 수 있는데 #2 스킨의 경우 images/header_default.jpg 가 배경사진입니다. 준비한 배경사진을 header_default.jpg로 설정한 후 업로드해서 덮어씌우게 되면 완료가 됩니다.(이 경우 바로 6번으로)


 혹은 이미지를 덮어씌우지 않으시려면 배경사진을 업로드 한 후 CSS 경로를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2.jpg라는 배경사진을 업로드 하였습니다.




 4.

 CSS로 넘어간 후 *@background-image*를 찾습니다.




 5.

 images/header_default.jpg자신이 업로드한 이미지 경로로 바꾸어줍니다.


▲ 저의 경우 2.jpg로 업로드했으니 images/2.jpg로 바꾸었다 


 6.

 블로그로 돌아가서 배경 사진이 바뀌었는지 확인합니다.


▲ 기본 배경에서 준비한 사진으로 배경이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