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티에디션을 이용해 블로그 메인을 꾸미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블로그의 메인이 메인답지 않은 느낌을 받으실 때가 있을거에요.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은 보통 전체 글 중 최근 게시물 몇가지를 보여주는 형식이라 블로그 메인인지 게시판인지 불분명하다고 느끼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이번에는 블로그 메인을 게시판의 연속이 아닌 다른 홈페이지의 메인처럼 꾸며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티스토리의 기능 중 하나인 티에디션을 이용해 메인을 꾸며보겠습니다.



▶ 티에디션이란?



 티에디션은 티스토리에서 "티"를, 그리고 발행,판을 뜻하는 에디션(edition)을 조합한 이름입니다. 티에디션을 이용해 첫화면을 편집하고, 이를 널리 발행하실 수 있습니다. 티에디션을 통해 나의 티스토리는 책이나 잡지와 같이 될 수 있습니다.[각주:1]


 티에디션을 이용하여 자신의 첫화면을 신문이나 잡지 메인처럼 꾸밀 수 있고 이를 발행하여 트위터로 보낼 수 있습니다. 보통 블로그의 메인은 전체 글 중 최신글이 몇 개가 나열되어 있는 형태이지만 티에디션을 이용하면 방문자들이 블로그에 어떠한 글들이 있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도구입니다.



▶ 티에디션을 이용해 블로그 메인을 꾸미는 방법



 1.

 관리자 설정창으로 들어가 화면 설정 - 티에디션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티에디션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편집할 메인의 영역을 클릭합니다.




 4.

 편집창의 아이템 선택창에서 원하는 구조를 선택합니다.




 5.

 글선택을 클릭한 후 카테고리별, 인기순, 태그별 중 자신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합니다.




 6.

 디자인을 클릭한 후 글씨체, 글자 크기, 글자 색깔, 썸네일 등 디자인을 원하는데로 꾸며줍니다.




[ 아이템이 헤드라인이 아닌 경우 + 버튼을 클릭해서 게시글의 양을 조절할 수 있다 ]


[ + 버튼을 눌렀더니 게시글이 늘어난 모습 ]



 7.

 우측 상단에서 블로그에 맞게 너비보정을 한 후 적용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8.

 보관함에 저장할 지 선택한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뜬다 ]



 9.

 블로그 홈으로 돌아가 티에디션이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해본다.



[ 이제야 첫화면이 블로그 메인답게 꾸며졌다 ]




  1.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 인용(http://notice.tistory.com/1511)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