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캡쳐 / 카톡 익명 캡쳐 / 카톡 캡쳐 이름 가리기 / 카톡 캡쳐 프로필 가리기


 안녕하세요. 요즘 업무에 치이고 얼마 안되는 개인 시간에는 틈틈히 공부, 운동 등 자기 관리를 하느라 컴퓨터를 많이 하지 못해 블로그 관리에 너무 소홀했던 거 같습니다. 컴퓨터를 자주 하지는 못했지만 요즘에는 휴대폰 성능이 매우 좋고 유용한 어플들도 많이 나와서 일을 할 때에도 휴대폰을 자주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 중 하나인 카카오톡을 저는 개인 문자 보내는 용도 외에도 업무나 직장 동료들, 친구들 모임 같은데에도 활용하고 있는데 생각보다도 기능들이 매우 많고 카카오페이 등 다른 것들과 연계도 쉽게 되서 모임 할 때도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그래서 앞으로는 카톡을 하면서 매우 쉬운 기능이라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긴 할텐데 그래도 모르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 그런 기능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번에는 카카오톡을 캡쳐 할 때에 프로필과 이름을 가리는 기능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을 캡쳐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혹은 인터넷에 올리는 경우도 있는데 어떤 분들은 스크린샷을 한 후 그림판이나 다른 어플,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 이름과 프로필을 지우거나 가린 후 사용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카카오톡에서는 메시지를 캡쳐하는 기능이 따로 있고 여기에서 간단하게 프로필과 이름을 가려주기도 하는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톡 캡쳐 시 이름과 프로필을 가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캡쳐 시 이름, 프로필 가리는 방법



 1.

 카카오톡 대화창 좌측 하단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 문자 쓰는 곳 좌측에 위치해 있다 ]






 2.

 캡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캡처를 시작할 말풍선을 선택한 후 캡처를 끝낼 말풍선을 선택해서 캡처할 영역을 선택합니다.







 4.

 프로필 가리기를 클릭한 후 우측 하단 첫번째 아이콘을 클릭하면 캡처가 됩니다.





[ 캡처영역 선택 후 프로필 가리기를 활성화 한 모습 ]






 5.

 캡쳐된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 이름이 변경되고 프로필이 모자이크로 가려진다 ]